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유재산에 금융을 더하다 … 부산은행·한국자산관리공사, 협약 체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NK부산은행이 30일 한국자산관리공사와 ‘국유재산 이용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은행과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전 국토의 25%에 달하는 국유재산 가치와 국민 편익을 높이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이번 협약을 진행한다.

부산은행은 정부가 지난해 8월 발표한 국유재산 활용·활성화 방안에 따라 국유재산 매수인에 대한 대출 우대금리를 지원해 국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 한국자산관리공사와 협업으로 국유재산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정보 인프라 협력 등 국유재산의 사회적 가치 증대에 힘쓸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과 한국자산관리공사 권남주 사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과 한국자산관리공사 권남주 사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국유재산에 금융이 더해져 국유재산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발전을 촉진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은행으로서 적극적인 금융지원으로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국유재산 매수인에 대한 금융지원 대출 상품을 올해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가수 비, 85억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연예인 흠집내기" 반박 SM 떠난 이수만 근황…미국서 나무 심고 기부한다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국내이슈

  • "요가하는 로봇, CG 아냐?"…환골탈태한 테슬라봇 소행성 흙·돌 담은 美 탐사선 캡슐, 7년만에 지구 귀환 '폭군' 네로 황제가 세운 궁전… 50년 만에 재개장

    #해외이슈

  • 이재명 체포案  반반 나뉜 여론…'잘한 결정 44.6%vs잘못된 결정 45.1%' [포토]"우유 배달 왔습니다" 독거 어르신 찾은 국무총리 [포토] 본회의 무산…'올스톱' 된 국회

    #포토PICK

  • 인도 딜러가 뽑은 '만족도 1위' 국산차 브랜드는?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기아, 2000만원대 레이 전기차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소행성 흙 보낸 美 첫 우주선 ‘오시리스-렉스’ [뉴스속 인물]폭스 회장직 물려받은 머독의 장남, 라클런 머독 [뉴스속 용어]헌정사 처음 가결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