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우리금융지주, 주주환원 불확실성…목표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화투자증권은 25일 우리금융지주 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1만7000원에서 16000원 하향 조정했다.


우리금융지주는 지난 1분기 영업이익 1조2522억원, 지배주주 순이익 9113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다만 순이자마진(NIM)은 지주 -1베이시스포인트(bp), 은행 -4bp로 6분기 만에 하락 전환했다. 원화 대출 잔액은 가계대출이 2% 줄어들면서 2분기 연속 감소했다. 경상 대손비용률은 연간 0.32%로 추정된다.

다만 시장에 증권사 매물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우리금융지주의 인수합병(M&A) 기대는 유효하다.


우리금융지주는 자체적으로 목표 보통주자본비율(CET1) 비율을 10.5~12%로 제시하고 주주환원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발표했다. 그런데 감독당국이 '스트레스 완충자본'이라는 항목을 신설하겠다고 밝히면서 목표 CET1 비율이 상향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우리금융지주의 올해 배당성향을 26.7%로 가정할 경우, 현재 진행 중인 자사주 매입 1000억원을 포함한 주주환원율은 30.0%다. 배당수익률은 연말까지 합산 9.6%로 기대된다.


하지만 이는 스트레스 완충자본의 수준과 목표 자본비율 수정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상황이다.

김도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NIM을 확보하기 어려운 국면임을 감안해 이자손익 추정을 조정하면서 우리금융지주의 이익 추정치를 올해 3%, 내년 5% 하향 조정한다"며 "이에 따른 기대 자기자본이익률(ROE) 하락으로 목표주가를 하향한다"고 밝혔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가수 비, 85억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연예인 흠집내기" 반박 SM 떠난 이수만 근황…미국서 나무 심고 기부한다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국내이슈

  • 황제펭귄 물에 빠져 죽고 얼어 죽고…"결국 멸종할 것" 남극에 내려진 경고 검정 물체가 '스멀스멀'…프랑스 기차타고 가던 관광객들 화들짝 놀라게 한 '빈대' "요가하는 로봇, CG 아냐?"…환골탈태한 테슬라봇

    #해외이슈

  • [포토] 추석, 설레는 고향길 [포토] 이재명, 구속이냐 기사회생이냐…오늘 운명의 날 [포토]"우유 배달 왔습니다" 독거 어르신 찾은 국무총리

    #포토PICK

  • '27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제네시스 GV80, 실내 싹 바뀐다 인도 딜러가 뽑은 '만족도 1위' 국산차 브랜드는?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中의 시한폭탄 '란웨이러우' [뉴스속 용어]주민투표 추진하는 '경기북도' [뉴스속 용어]EU와 무역마찰 떠오른 ‘과불화화합물’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