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7연패 달성…尹 "국민에 큰 희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2일(현지시간) 프랑스 메스 아레나에서 열린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개회식에서 한국 선수단이 태극기를 흔들며 입장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장애인고용공단)

22일(현지시간) 프랑스 메스 아레나에서 열린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개회식에서 한국 선수단이 태극기를 흔들며 입장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장애인고용공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리나라가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에서 7연패의 위업을 달성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5일(현지시간) 프랑스 메스 아레나에서 열린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폐회식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단이 통산 8번째 종합우승, 대회 7연패의 위업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나라는 금메달 18개, 은메달 4개, 동메달 9개를 획득했다. 프랑스는 금 10개, 은 11개, 동 8개를 획득해 2위를 차지했으며, 대만이 금 8개, 은 9개, 동 3개로 3위를 기록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2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4일간 전세계 27개국 420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44개 직종의 경기가 펼쳐졌다. 우리나라는 34개 직종에 국가대표 선수가 출전했다.


우리나라는 이번 대회에서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던 정보기술(IT) 분야에서 총 10개 직종 중 8개의 금메달(컴퓨터수리, 프로그래밍, 데이터 처리 등)을 획득하며 개최국 프랑스와 중국, 일본 등 강력한 경쟁국들을 제쳤다.

또 목공예 직종은 4회 대회부터 9회 대회까지 연이어 금메달을 따내면서 세계 최고임을 다시 증명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7연패 위업에 "여러분의 강인한 의지와 뜨거운 열정으로 이뤄낸 쾌거는 국민들께 큰 희망으로 다가올 것"이라며 "앞으로도 선수 여러분이 최고의 기술 기량을 연마하고 펼칠 수 있도록 정부가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한계를 극복하며 끝없이 도전을 거듭해온 선수분들의 열정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기술위원, 가족들의 정성이 있었기에 종합우승이라는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많은 장애인 근로자 및 구직자분들에게 자신감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은 장애인 기능수준 향상 및 기능 개발 촉진을 위해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해'인 1981년에 시작돼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연합 주최로 4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1회 대회인 1981년 일본 도쿄 대회 출전을 시작으로 이번 프랑스 메스 대회까지 10차례 모두 참가해 종합우승 8회, 대회 7연패(제4회~제10회)를 차지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