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100세 어르신 장수 축하금(50만) 지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10월 경로의 달 기념 개최된 어르신한마당 축제에서 정원오 성동구청장(사진 오른쪽)이 유공자 표창 후 대한노인회 성동구지회장(사진 왼쪽)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해 10월 경로의 달 기념 개최된 어르신한마당 축제에서 정원오 성동구청장(사진 오른쪽)이 유공자 표창 후 대한노인회 성동구지회장(사진 왼쪽)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100세 맞이한 어르신께 존경의 마음을 담아 30만원 장수축하금 및 20만원 상당 건강용품 지급

"어르신이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선제적 노력 더 기울일 것"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에서는 지역 내 만 100세를 맞이하는 어르신께 30만원 장수축하금과 20만원 상당의 축하 물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구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인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12년 11월 서울특별시 성동구 장수축하금 등 지급에 관한 조례를 제정, 장수 노인에게 장수축하금 및 장수 축하 물품을 지속해서 지급해왔다.


지급 대상은 지역 내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1923년생 만 100세 어르신이며, 지역 내 약 18명의 어르신이 대상이다.


대상자에게는 장수축하금 30만원과 20만원 이내의 장수축하물품을 지급한다. 장수축하금은 생일이 있는 달 1일에 신청하면 다음 달 말일에 입금되며, 안마기, 발 마사지기 등 8개 건강 보조용품 중 원하는 물품을 선택하면 관할 동주민센터 동장이 직접 전달한다.

성동구는 고령사회 진입 가속화와 그에 따른 지역사회의 변화에 대비, 선제 준비를 해왔다. 2019년 성동구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2020년 10월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에 가입, 전 세계 1500개 도시와 고령친화정책을 공유하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어르신의 100번째 생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초고령사회를 대비하여 모든 세대가 살기 좋은 성동형 고령친화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