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우 트러플머쉬룸’·‘더블 한우불고기’, 롯데리아 매출 견인 효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리아 한우불고기버거. 사진=롯데리아

롯데리아 한우불고기버거. 사진=롯데리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GRS는 1979년 10월 롯데리아 1호점인 소공점을 연 이후 40년 이상 롯데그룹의 외식 사업을 일궈 온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이자 국내 약 1330개 직·가맹점 운영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의 한 획을 이어가고 있는 대표 브랜드다.


K-푸드의 대표 주자인 불고기를 활용한 신제품 ‘한우 트러플머쉬룸’과 ‘더블 한우불고기’ 버거는 지난해 6월 출시한 이후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특히 한우불고기버거는 국내산 한우를 원료로 한 특성으로 인해 프리미엄 가격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한 달 만에 판매량이 예상치보다 2배 가량 뛰어넘으며 지난해 하반기 매출 견인에 효자로 거듭났다.


실제로 지난해 7월 한 달간 롯데리아의 버거 판매 매출액(직·가맹점 포함)은 1000억원을 넘어섰고, 한우불고기버거가 출시된 후 일주일이 경과한 7월 9일과 10일에는 각각 일 매출액 50억을 달성하며 근래 없는 매출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롯데리아는 올해 역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K-버거 출시로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인 K-브랜드와 도전적 브랜드의 이미지 각인을 위해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