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포토]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구세군 자선냄비 타종

최종수정 2022.12.01 21:41 기사입력 2022.12.01 18:36

[서울시 자치구 뉴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1일 오후 영등포 타임스퀘어 앞 광장에서 열린 ‘2022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서 타종 하며 어려운 이웃 도울 것 호소 ... 문헌일 구로구청장 1일 저녁 구청 광장에서 열린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참석 ... 박강수 마포구청장, 1일 위로와 희망 전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 ...김경호 광진구청장 1일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 참석 9만1970명 자원봉사자에게 감사 전해 ... 전성수 서초구청장 ‘2022년 스마트도시 인증’ 획득에 따른 현판 제막식; 구청 1층 로비에서 개최 ... 김태우 강서구청장, 공항 고도제한 완화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1일 오후 영등포 타임스퀘어 앞 광장에서 열린 ‘2022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서 타종을 하며 어려운 이웃을 도울 것을 호소했다.


구세군영등포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를 위한 자선냄비 모금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마련, 최 구청장은 이날 행사 참석자들과 함께 타종 세리머니를 한 후 기부에 참여했다.

최호권 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구세군 자선냄비의 종소리에 귀 기울여주시기 바란다”며 “소외되는 구민 없이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구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문헌일 구로구청장이 1일 저녁 구청 광장에서 열린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에 참석했다.


구로구교구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식전예배, 내빈소개, 크리스마스트리 점등,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은 연말연시를 맞아 구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구는 설명했다.


문 구청장은 "환하게 비추는 성탄 트리의 불빛이 구민들에게 위로와 기쁨이 되길 바란다"며 "구민 모두 따뜻한 연말연시 보내시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날 점등된 대형 트리는 내년 1월 22일까지 불을 밝힐 예정이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1일 오후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마포구 교구협의회와 함께 구청 로비에 마련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가졌다.


이번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은 이웃 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며, 2022년 한 해를 잘 마무리 하고 다가오는 2023년 주민들에게 희망과 기쁨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점등식을 통해 사랑의 불빛으로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둘러보는 따뜻하고 행복한 성탄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1일 강변테크노마트 웨딩스퀘어에서 열린 ‘제17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광진구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에 보답하는 감사와 격려의 자리다.


특히 올 한해는 9만1970명 광진구 자원봉사자들의 땀과 열정이 돋보였다. 신속항원 검사키트 포장, 산불과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 활동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어려운 이웃을 도왔다.


또 골목 청소 활동으로 깨끗한 거리 조성에 앞장서고,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동참해 극심한 우울증으로 쓰레기 더미 속 집을 방치했던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샌드아트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우수 동캠프 시상 ▲자원봉사 유공구민 표창 및 인증서 수여(500시간 이상) ▲2022년 자원봉사활동 영상 시청 ▲축사 ▲초청공연 등 순서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단체 및 캠프에서 활발하게 힘써준 우수 봉사자 3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 연간 500시간 넘게 봉사한 실적 우수자 31명에겐 기념배지와 시간인증서를 전달해 자긍심을 높였다.


‘우수 동캠프’ 시상은 7개 동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여름철 얼음땡 프로젝트’, ‘내곁에 자원봉사’ 등 동캠프 공동사업을 진행해 취약계층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꾸준히 살피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있기에 광진이 더욱 따뜻하고 행복해졌다”며 “활기차고 즐겁게 봉사하실 수 있도록 힘닿는 데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든든한 지원군을 자처했다.


마지막은 추운 날씨를 녹이는 초대가수의 열띤 축하 공연으로 그동안 고생했던 봉사자들에게 깊은 휴식과 위로를 안겼다.


구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과 손을 잡고 따뜻한 광진의 모습을 실현해갈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1일 구청 1층 로비에서 열린 ‘2022 스마트도시인증 현판제막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2022년 스마트도시 인증’ 획득에 따른 현판 제막식을 1일 구청 1층 로비에서 진행했다.


이날 제막식은 지난 9월29일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스마트도시 인증 평가에서 우수 스마트도시로 선정돼 인증서와 동판을 부여받은 것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다.


행사는 내빈소개, 경과보고,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전성수 서초구청장을 비롯해 오세철 구의회의장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 스마트도시 리빙랩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내년도 실증사업을 함께 해나갈 3개팀의 주민들도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스마트도시’로서의 출발이라는 의미도 다졌다.


이날 참석한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인증을 받게 된 건 이자리에 계신 주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서초구가 세계최고의 스마트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은 서초구가 그간 스마트도시 인프라를 위한 체계를 마련했으며, 동네 곳곳에 스마트 기술들을 접목시켜 주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생활 밀착형 스마트 행정’을 추진한 결실이다.


아울러 전국 최초로 추진한 공공기관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스마트에너지시티 사업’과 각종 재난상황의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하는 ‘방범재난 통합관리 체계 구축’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공항 고도제한 완화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태우 구청장을 비롯해 박창순 공항 고도제한 완화 추진위원장과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구청과 공항 고도제한 완화 추진위원회의 올 하반기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활동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추진위는 지난 8월 국토교통부 관계관 간담회에서 ‘공항 고도제한 완화 촉구’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국제기준 개정 일정의 단축’ 등을 건의, 지난 10월 규제개혁 신문고를 통한 공항 고도제한 규제완화 신청과 감사원 공익감사청구를 추진했다.


이런 활동과 강서구의 적극적인 지원의 결실로 국토교통부로부터 “국제민간항공기구 국제기준 개정에 맞춰 공항 고도제한 완화가 조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답변을 이끌어냈다.


이외도 직접 제작한 공항 고도제한 완화 홍보 동영상을 원도심 활성화 주민설명회, 2040 강서구 도시발전기본계획 공청회에서 활용하여 구민들의 관심을 모으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강서구는 관련 조례 개정과 공항 주변 자치단체와 연대한 공동 건의 등 조속한 공항 고도제한 완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국토교통부와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공항 고도제한 완화를 달성, 원도심이 살아나는 고품격 균형도시 강서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조민 "검찰·언론 지난 4년 저희 가족에 가혹했다" "저 결혼 시켜주면 1억원 지급" 25억男 수상한 전단지 '거인병 투병' 여자 농구선수 김영희 별세…향년 60세

    #국내이슈

  • "월급 적고 친구도 못 만나"…연봉 2억 美의원의 불평 성인 인구 2%가 수감된 나라…여의도 절반크기 감옥 지었다 나폴리 역사적 식당 자리에 '백종원 백반집'이…K푸드 도전장?

    #해외이슈

  • 청보호 선실서 실종자 1명 숨진 채 발견 조국, ‘자녀 입시비리’ 등 혐의 1심서 징역 2년 실형(종합) [포토PICK] 안철수의 '손가락 활용법'

    #포토PICK

  • 현대차 미래공장 원형은 한국 아닌 싱가포르에 [타볼레오]일자 눈썹·넓어진 실내…소형이라뇨? 르노코리아, 2인승 LPG QM6 'QUEST' 출시 예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노인 지하철 무임승차에 주목받는 'PSO' [뉴스속 용어]인공위성 시대에 '정찰풍선'이 웬일? [뉴스속 용어]대중교통 요금인상에 부각된 '1만원 교통패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