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화질 카메라 탑재 늘리는 삼성전자·애플…"국내 기업 수혜 예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신증권 보고서

10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딜라이트샵에서 ‘갤럭시 S22’가 전시돼 있다. 이날 삼성전자는 언팩 행사를 열고 신제품 ‘갤럭시 S22 시리즈’를 공개했다. 일반형 갤럭시 S22, 대화면 중급형 갤럭시 S22+, S펜을 탑재한 패블릿 고급형 갤럭시 S22 울트라 등 세 가지 모델로 판매된다. /문호남 기자 munonam@

10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딜라이트샵에서 ‘갤럭시 S22’가 전시돼 있다. 이날 삼성전자는 언팩 행사를 열고 신제품 ‘갤럭시 S22 시리즈’를 공개했다. 일반형 갤럭시 S22, 대화면 중급형 갤럭시 S22+, S펜을 탑재한 패블릿 고급형 갤럭시 S22 울트라 등 세 가지 모델로 판매된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삼성전자와 애플 등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고성능 카메라의 채택을 늘리는 가운데, 국내 카메라 부품업체들이 수혜를 볼 것이라는 증권가 전망이 나왔다.


대신증권은 26일 "폴디드 줌 카메라는 이전 모델의 카메라 구조 대비 새로운 형태와 기술을 필요로 해 국내 부품업체에 의존할 것"이라며 이같이 분석했다.

내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주요 제조사들이 고배율 성능을 강화한 '폴디드 줌' 카메라의 채택을 늘릴 것이라는 게 대신증권의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이미 2020년 출시한 갤럭시S20 시리즈 중 울트라 모델에 폴디드 줌 카메라를 적용했다. 애플의 경우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폰15 시리즈의 고급 모델(프로 맥스)에 처음으로 폴디드 줌 카메라를 채택할 것이라고 대신증권은 예상했다. 대신증권은 이 같은 스마트폰 카메라의 사양과 성능 확대는 디지털카메라의 프리미엄 영역인 DSLR 시장을 점차 대체하는 과정이라고 평가했다.


폴디드 줌 카메라는 멀리 있는 사물을 당겨 찍는 역할인 망원렌즈를 기존과 같은 세로가 아닌 가로로 설계해 빛의 굴절을 이용한다. 카메라가 기기 후면으로 튀어나오는 이른바 '카툭튀' 현상을 최소화하는 구조의 카메라로도 평가받는다. 폴디드 줌 카메라가 새로운 형태와 기술을 필요로 해 국내 부품업체에 의존할 것이라고 대신증권은 내다봤다. OIS(손떨림 보정)의 정밀성에 국내 부품업체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대신증권은 LG이노텍 자화전자 의 부품 공급 가능성이 유력하다고 예상했다. LG이노텍은 트리플 및 4800만화소급 메인 카메라를 주력으로 공급하는 동시에 2023년 폴디드 줌 카메라를 공급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자화전자 역시 애플을 신규 거래선으로 추가할 것이라는 게 대신증권의 추정이다. 이들 업체가 내년을 기점으로 삼성전자와 애플 등 글로벌 스마트폰 점유율 1위, 2위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해 높은 매출 성장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와 애플향 OIS(손떨림보정부품)는 한국 기업이 독자적인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한 것으로 분석한다"며 "중국 스마트폰 업체가 프리미엄 영역에서 폴디드 줌 카메라를 적극 채택할 경우 중국향의 추가적인 매출 가능성도 상존한다"고 분석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