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국, 10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관광객 체류기간 연장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달 31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의 왓포 사원에서 관광객들이 구경하고 있다. 태국은 2022년 상반기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했으며 관광체육부에 따르면 올해 총 관광객은 9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신화연합>

지난달 31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의 왓포 사원에서 관광객들이 구경하고 있다. 태국은 2022년 상반기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했으며 관광체육부에 따르면 올해 총 관광객은 9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신화연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태국이 10월 코로나19와 관련한 비상사태를 해제하고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체제로 전환한다.


19일 방콕포스트 등 현지 언론과 외신에 따르면 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는 10월부터 코로나19 비상사태를 해제하고 코로나19상황관리센터(CCSA)도 해체하는 방안을 이날 승인했다.

그동안 총리의 지휘로 코로나19 대응 콘트롤타워 역할을 해온 CCSA 대신 보건부와 주별 전염병위원회에서 코로나19를 관리하게 된다.


현재 태국에서는 코로나19로 하루 약 2000~4000명이 입원하고, 사망자는 11~39명 수준이다.


CCSA는 연말까지 일일 입원 환자와 사망자가 각각 1000명, 10명 안팎으로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태국 정부는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자 2020년 3월 24일 비상사태를 선포, 외국인 입국을 금지하고 식당 등을 폐쇄하는 등 강도 높게 대응했다.


올해 들어 코로나19 사태가 다소 진정되자 당국은 규제를 대폭 완화했다.


7월부터 입국 외국인용 사전 등록 플랫폼인 타일랜드 패스 발급 의무를 없애고 코로나19 치료비 보장용 보험 가입 의무도 폐지하는 등 규제를 대부분 풀었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사라졌다.


유흥업소 영업시간은 오전 2시까지로 연장한 데 이어 일부 관광지에서는 오전 4시까지로 추가 연장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경기 회복세에 속도를 내기 위해 해외관광객 체류 가능 기간 연장도 추진한다. 올해 연말까지 관광비자 유효 기간이 30일인 국가에서 입국하는 관광객은 45일간 머물 수 있도록 하는 등 한시적으로 비자를 연장할 예정이다.


올해 들어 이달 17일까지 태국에 입국한 해외관광객은 387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14% 급증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