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타·모빌리티에 모든 역량”…이노션, 미래사업전략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DM' 3대 키워드 발표
이용우 대표이사 “디지털 적극 투자”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노션은 30일 C(Creative&Contents), D(Digital&Data), M(Meta&Mobility) 3대 키워드를 발표하고 미래사업 체계 및 전략방향을 공개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크리에이티브와 콘텐츠 역량을 한층 강화해 미래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 "디지털과 데이터의 경우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화된 경험, 디지털 세상을 통해 구현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이노션의 미래 사업전략의 방향성을 담은 CDM에서 C는 크리에이티브 역량 기반의 콘텐츠 산업 뉴 챌린저, D는 디지털 혁신으로 축적된 데이터로 소통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선도자, M은 다양한 이동 환경의 변화를 반영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지향한다.


특히 이 대표는 M에 해당하는 메타&모빌리티에는 이노션의 차별화한 모든 역량을 한데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빌리티는 경쟁 기업과 차별화할 수 있는 이노션만의 독보적인 가치"라면서 "모빌리티 라이프 속에서 누리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뉴 비즈니스를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김태용 이노션 국내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이 사업 현황,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콘텐츠 밸류체인 가속화 등에 관해 발표했고, 디지털 비즈니스본부에서는 김승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와 함께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 대체불가능토큰(NFT)시장 전망과 이노션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올해 창사 17주년을 맞은 이노션은 2021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3% 증가한 1조5020억원, 영업이익은 22% 증가한 1357억원을 기록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