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청래 "곽상도 아들 50억? 매를 버네..화천대유 누구 겁니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청래, 곽상도 향해 신랄한 비판
"퇴직금 50억? 조선시대 세자도 감히 이루지 못할 업적"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현주 기자]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아들이 이른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중심에 선 자산관리사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퇴직금 등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은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이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매를 버네. 열심히 일하면 50억 버나?"라고 강도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정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역대급 사건이 터졌다. 30대 초반에 6년 일하고 퇴직금 50억을 번 조선시대 세자도 감히 이루지 못할 업적을 쌓았다"며 "문준용을 그렇게 물고 늘어지더니 자기 아들 퇴직금 50억은 몸 상해가며 정당하게 번 껌값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정 의원은 곽 의원과 국민의힘의 의혹 대응방식에 대한 예측을 내놨다. 그는 "곽상도 시나리오(는 이럴 것이다). '난 몰랐다. 당에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해 잠시 당을 떠나겠다. 결백 입증 후 돌아오겠다.'"라며 "국민의힘 시나리오(는 이럴 것이다). '이재명 때문에 생긴 일이다. 이재명 특검 받아라(시간 끌기). 곽상도는 잠시 당을 떠나 있어라.'"라고 주장했다.


이어 "윤석열, 홍준표류의 시나리오(는 이럴 것이다). '누구든지 법과 원칙에 예외일 수 없다. 성역 없이 수사하라. 이재명도 수사받아라'"라며 "(이들이) 대략 이런 시나리오로 말할 것이라고 봐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국민의힘, 화천대유 누구 겁니까? (국민의힘 사무실에 걸린 '화천대유는 누구 겁니까'가 적힌) 백드롭(현수막) 언제까지 걸어둘지 보겠다. 화천대유, 누구 겁니까? 곽상도에게 물어보시라요"라고 비꼬았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아들을 둘러싼 퇴직금 논란에 대해 비판했다. 사진=정 의원 페이스북 캡처.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아들을 둘러싼 퇴직금 논란에 대해 비판했다. 사진=정 의원 페이스북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또 다른 게시글을 올려 "20·30세대여! 돈은 이렇게 버는 거라고. 20·30 대표 이준석도 한말씀하시라"고 거듭 날을 세우기도 했다.


그는 "신의 아들도 불가능한 경지다. 어느 보도에 의하면 이럴 때 통상의 경우 퇴직금이 2500만원 남짓이라는데 곽 도련님은 무려 200배인 50억원을 받으셨단다"라며 "퇴직금 액수도 놀랍고 천연덕스럽게 2~300만원대 월급을 받았다고 주장했던 그 얼굴 두께가 더 놀랍다. 도대체 화천대유는 누구 쪽입니까?"라고 반문했다.






박현주 기자 phj03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