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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쇼피와 웨비나…K-브랜드 맞춤 지원 계획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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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가 쇼피와 함께 웨비나를 열고 동남아시아 진출 K-브랜드를 맞춤 지원할 상세 계획을 공개했다.

카페24가 쇼피와 함께 웨비나를 열고 동남아시아 진출 K-브랜드를 맞춤 지원할 상세 계획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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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카페24는 13일 쇼피와 함께 웨비나(Web+Seminar)를 열고 동남아시아 진출 K-브랜드를 맞춤 지원할 상세 계획을 공개했다.


이번 웨비나는 카페24와 쇼피 양사 글로벌 전문가들의 전략 발표가 예정되면서 사전 참석자만 1200여명에 달했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부터 대기업 실무진까지 생생한 동남아시아 현장 전략에 귀를 기울였다.

쇼피는 지난해에만 354억달러(약 40조원)의 거래액과 28억건의 주문량을 기록한 동남아시아 및 대만의 최대 오픈마켓 중 하나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지난 수년 데이터를 보면 지금도 K-브랜드의 동남아시아 내 영향력이 대단하며 올해 시장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쇼피코리아는 한국 기업을 위한 성장 단계별 지원 조직을 면밀히 운영하면서 동남아시아 안착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쇼피 내 한국 패션상품 주문량은 전년 대비 2.2배 뛰어올랐다. 오는 2025년이면 모바일 쇼핑 규모만 1720억달러(약 192조원)에 달할 전망인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한국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쇼피코리아에서 사업개발을 담당하는 이종석 매니저는 한국 사업자들의 동남아시아 안착과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을 다양하게 제시했다. 그는 “쇼피 입점 후 제품 10개만 등록하면 싱가포르, 필리핀, 대만 등 타깃 국가에 맞춘 정착 지원을 받게 된다”며 “이후에도 판매량 증대, 물류, 마케팅 등 사업분야별 한국 사업자 지원이 이어진다”고 말했다.

카페24의 해외마켓 담당인 송준환 매니저는 쇼피와 준비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쇼피 스타터 패키지는 쇼피에 입점하는 시간과 수고를 크게 줄여준다. 해외 마켓 입점 및 판매 경험이 없는 이들도 간단한 클릭만으로 국가별 계정 생성, 주문 연동, 상품 등록, 번역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의 급증과 한류 열풍이 맞물린 동남아시아는 한국 사업자들에게 방대한 성공 기회가 될 것"이라며 "쇼피와의 협업 비즈니스처럼 기술력 갖춘 기업들과 초연결에 매진할 계획”이라고밝혔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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