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일기획, 애드페스트 광고제 대상 수상…역대 최다 수상 기록

최종수정 2021.02.17 08:31 기사입력 2021.02.17 08:31

댓글쓰기

애드페스트 2020에서 대상을 수상한 스위트 이스케이프 캠페인.

애드페스트 2020에서 대상을 수상한 스위트 이스케이프 캠페인.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제일기획 은 17일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일기획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애드페스트 2020 시상식에서 대상을 포함해 금상 4개, 은상 8개, 동상 9개 등 총 22개 본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자체적으로 세운 애드페스트 광고제 최다 수상 기록(14개)을 경신하게 됐다.

대상 수상작은 홍콩법인이 츄파춥스와 함께 진행한 '스위트 이스케이프(A Sweet Escape)' 캠페인으로 프린트&아웃도어 크래프트(Print & Outdoor Craft)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제일기획이 애드페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지난 2016년 이후 역대 두 번째다.


이 캠페인은 숙제, 음악 연습, 방 정리 등 힘들고 귀찮은 일을 하고 있는 아이들이 츄파춥스 막대사탕을 물고 달콤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한 광고로 이번 애드페트스 2020에서 대상을 포함해 총 9개의 상을 휩쓸었다. 프린트&아웃도어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단은 "거창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다른 캠페인들과 차별화해 츄파춥스 브랜드답게 단순하면서도 장난기 있는 아이디어를 솔직하게 담아낸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고 말했다.


대상 수상작 외에도 본사 및 해외 네트워크가 한국, 중국, 인도, 싱가포르 등 아시아 각지에서 진행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대표적으로 ▲모바일 게임을 통해 심폐소생술(CPR)을 배우도록 한 '백투라이프(BACK2LIFE) 캠페인(중국총괄) ▲치어 남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원에서 치어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손목 밴드를 제작해 배포한 '치어럽(Fish Love Band)' 캠페인(본사) ▲스마트 폰의 햅틱 기능과 모스부호를 결합한 앱을 개발해 시청각장애인과 일반인 사이의 의사소통을 가능하도록 한 '삼성 굿 바이브(Samsung Good Vibes)' 캠페인(인도법인) 등이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원대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