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살 손녀 앞에서 자위행위 한 '인면수심' 80대 할아버지 징역 6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재판부 "반인륜적인 범죄…반성하라"

제주지방법원./사진=연합뉴스

제주지방법원./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슬기 기자] 10살 손녀 앞에서 수차례 음란행위를 한 80대 할아버지가 징역 6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장친수 부장판사)는 22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친족관계에 의한 강제추행) 등의 혐의로 기소된 A(81) 씨에게 징역 6년을 선고했다.

또 재판부는 이날 A 씨에게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 이수와 5년간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등에 취업 제한을 명령했다.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던 A씨는 실형 선고와 함께 법정 구속됐다.


A 씨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자신의 손녀인 B(당시 10세) 양이 보는 앞에서 자위행위를 하는 등 세 차례에 걸쳐 B 양을 추행한 혐의를 받는다.


재판부는 피해자 B양의 아버지이자 A씨의 아들이 선처를 바란다는 합의서를 제출했지만 "정당한 합의과정을 알 수 없다"며 인정하지 않았다.

재판부는 "올바르게 성장하며 성적 가치관을 가져야 할 손녀를 상대로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하는 등 죄질이 나쁘다. 피고인이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초범인 점과 피해자의 아버지가 처벌을 원치 않는 것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라며 양형 이유를 밝혔다.


재판부는 실형을 선고한 뒤 A 씨에 대해 "이 사건은 용서받기 대단히 어렵다. 인륜에 반하는 범죄로 (피고인은) 많이 반성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슬기 인턴기자 sabiduria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