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드링킷] 신상 와인, A부터 Z까지 파헤치기

최종수정 2020.09.21 15:35 기사입력 2020.09.21 15:35

댓글쓰기

새로운 와인을 찾아 헤매는 당신을 위한 리뷰

[드링킷] 신상 와인, A부터 Z까지 파헤치기

홈술이 인기를 끌며, 새로운 와인을 찾아 헤매는 사람이 많다. 사회적 거리 두기의 영향으로 와인의 인기가 치솟은 것이다. 이에 발맞춰 마트와 편의점 등 앞다투어 신상 와인을 출시하고 있다. 신상 술이 나왔는데 드링킷이 빠질 수 없어, 시음기를 가져보았다. 직접 먹어보고 평가한 맛과 향부터 어울리는 음식까지 솔직하게 정리했다.



※드링킷 에디터의 지극히 주관적인 시음기임을 알려드립니다.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 (750ml)
[드링킷] 신상 와인, A부터 Z까지 파헤치기

호주를 대표하는 품종 중 하나인 '쉬라즈'(단맛이 강한 양조용 포도 품종 중 하나) 100%로 만든 와인이다. 에디터의 시선을 사로잡은 건 와인의 패키징이었다. 상큼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저렴한 와인이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을 정도! 플레이팅에 신경 쓰고 싶을 때 딱이다. 실제로 이 제품은 호주 와이너리 핸드픽트의 매스티지 와인이다. 매스티지는 가격은 명품에 비해 싸지만, 품질면에서는 명품에 근접한 상품을 말한다.

[드링킷] 신상 와인, A부터 Z까지 파헤치기

그렇다면 정말 고급스러운 맛이 날까. 일단 향은 알코올 냄새가 조금 느껴지는 듯했으나 이내 달콤한 향기가 코끝을 스쳤다. 나름 묵직한 바디감이 느껴지고, 산미는 센 편도 약한 편도 아니었다. 끝 맛은 약간 떫은맛이 느껴졌으며, 타닌, 바디감, 산미의 조화가 잘 이루어졌다고 생각했다. 산미 있는 와인을 좋아하지 않는 에디터도 이러한 조화의 산미라면 괜찮겠다 싶은 정도! 적당한 산미와 바디감에 육류, 혹은 파스타나 피자 등 양식과 먹으면 느끼함을 잘 잡아줄 것이다.


산미 ■■■□□

타닌 ■■■□□

바디감 ■■■□□


구매처: 이마트24 (9월 1일 출시)

가격: 19,900원 (9월은 한 달간 9,900원)

도수: 14.4도


깔라나 오가닉 (750ml)

[드링킷] 신상 와인, A부터 Z까지 파헤치기

깔라나는 지중해성 기후로 유명한 와인 산지인 스페인 후미야 지역의 100% 유기농 와인이다. 미국의 1위 유기농 전문 온라인 몰인 스라이브마켓에서 도입했으니, 유기농 와인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하지만 디자인이 다소 아쉽다. 선뜻 손이 가지 않는달까. 하지만 "내가 바로 오가닉 와인이오~!!" 하는 것처럼 유기농 느낌이 팍팍 난다. 이걸 노렸다면 성공인 듯. 소개에는 바닐라 향과 묵직한 바디감이 좋은 제품이라고 되어있는데, 사실 바닐라 향은 느끼지 못했다.


[드링킷] 신상 와인, A부터 Z까지 파헤치기

알코올 냄새와 입맛을 돋우는 포도의 시큼한 냄새가 강하게 났는데, 맛에서도 산미가 강하게 느껴졌다. 산미 있는 와인을 안 좋아하는 에디터는 먹자마자 화들짝 놀랐을 정도! 타닌이 거친 편이라는 평이 있는데, 신맛이 너무 강렬해서 잘 느껴지지 않았다. 감식초 같기도? 산미가 강한 와인을 좋아한다면 추천. 극강으로 기름진 음식도 느끼함을 싹 잡아줄 것 같은 맛이다. 까르보나라, 오일파스타 혹은 치킨처럼 튀긴 음식과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산미 ■■■■■

타닌 ■■□□□

바디감 ■■□□□


구매처: GS25 (8월 13일 출시)

가격: 30,000원(9월 말까지 15,000원)

도수: 14도



도스코파스 리제르바 (750ml)
[드링킷] 신상 와인, A부터 Z까지 파헤치기

도스코파스 리제르바는 이마트 와인 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도스코파스의 네 번째 제품으로, 최근 전 세계 와인 시장의 신흥 강국으로 떠오르는 포르투갈산 와인이다. 도스코파스는 가성비 와인 중 가장 유명한데, 그런 도스코파스의 신상이라니 많은 사람이 관심이 있는 듯했다. 저렴한 가격과 적당한 맛으로 초심자용 와인이라고 불리는데, 과연 리제르바는 어떨까.


[드링킷] 신상 와인, A부터 Z까지 파헤치기

일단 향기는 거의 느끼지 못했는데, 은은하게 꽃향기가 살짝 나는 듯했다. 산미 조금에 떫은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중간 정도의 바디감이라고 들었으나 에디터는 레드 와인치고 매우 가볍다고 느꼈다. 떫은맛도 잘 느껴지지 않고 라이트해서 와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큰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위의 두 와인보다는 단맛이 조금 더 느껴지는 편이었기 때문에 치즈나 빵, 비스킷같이 담백한 안주와 궁합이 좋을 것이다.


산미 ■■□□□

타닌 ■□□□□

바디감 ■□□□□

구매처: 이마트(7월 30일 출시)

가격: 8,900원

도수: 14도




사진=김태윤 기자




조윤정 에디터 yunjeong835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