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 e종목]"디케이락, 반도체·수소연료전지 등 신규 사업군 성장"

최종수정 2020.09.17 08:37 기사입력 2020.09.17 08:3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SK증권은 17일 디케이락 에 대해 세계적인 소수 기업이 과점하고 있는 계장용 피팅과 밸브 시장에서 경쟁력을 충분히 인정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디케이락 은 계장용 피팅(Fitting) 및 밸브(Valve) 생산업체다. 석유·정유·화학, 조선, 해양플랜트, 반도체를 비롯해 각종 발전시설 및 수소연료전지·수소차 등 다양한 산업에 필요한 부품이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1위 업체인 S사와의 제품 호환성 검증을 완료하면서 미주와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로 본격적인 경제활동이 재개되면 효과는 더욱 크게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반도체·수소연료전지 등 성장성 높은 새로운 사업군을 추가하고 있다"면서 "그린뉴딜 정책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한 수소경제 확대 수혜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수소연료전지차에 연료배관 모듈 등을 공급 중"이며 "발전용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에도 피팅·밸브를 공급한다"고 말했다.

피팅·밸브는 성능 효율과 안전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다. 수소산업의 성장과 함께 수혜를 입는 피팅·밸브 업체는 소수에 국한될 가능성이 크다고 나 연구원은 판단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