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20 서초실내악축제' 참여 청년예술인 모집

최종수정 2020.08.05 07:18 기사입력 2020.08.05 07:18

댓글쓰기

9월부터 다양한 실내악 릴레이콘서트가 지역내 공연장에서 계속해 이어져... 청년예술인 40팀 선발해 공연료 지원과 12월 기획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

'2020 서초실내악축제' 참여 청년예술인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서초실내악축제’에 참여할 청년예술인 모집에 나선다.


‘서초실내악축제’는 만 19세부터 39세 미만의 청년예술인들이 참여, 서초구 지역내 곳곳의 문화공간에서 다양한 실내악 공연을 펼치게 되며, 참가팀 중 40개 공연팀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청년예술인 공연팀은 축제기간 중 매주 3~4회 진행 될 공연에 팀당 1회의 공연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참여 청년예술인은 1인당 최대 25만원, 팀당 최대 100만원의 공연료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상반기 중 문화공간과 청년예술인들의 네트워킹을 통한 라이브콘서트 ‘문화공간 활성화사업’을 통해 선정된 청년예술인 15개팀의 공연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오는 12월에는 ‘서초실내악축제’와 ‘문화공간 활성화사업’에 참여한 청년예술인들로 이루어진 ‘서초실내악축제 청년오케스트라(가칭)’을 구성해 합동 기획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할 계획이다.

릴레이콘서트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의 공연 영상은 유튜브로도 송출, 8월14일까지 서초구청 문화관광과서 접수를 받는다.


구는 이 축제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예술인에게 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해 주고, 모든 공연을 서초구 내 민간 공연장에서 개최해 침체된 공연장을 활성화하여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언택트 문화사업을 추진해 침체에 빠진 문화예술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구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청년예술인과 함께 ‘서리풀 청년라이브’, ‘서리풀 문화클라스’ 등 다양한 기회를 함께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2020 서초실내악축제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청년예술인이 숨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축제”이며 “앞으로도 청년예술인이 당당하게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