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통합당이라니 실망, 정치행보 아냐?" 비판에 이수정 교수가 밝힌 심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수정 "성폭력 문제 진영 논리로 해석하는 일부 비판으로 생각"
민주당·故 박원순 일부 지지자들 "정치 행보 아니냐" 비판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 교수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 교수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경기대 교수가 미래통합당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 명단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지지자들 사이에서 비판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 교수가 해당 사건을 필두로 통합당에서 정치적 행보를 시작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일각에서는 아예 박 전 시장 사건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 아니냐는 억측까지 나오고 있다. 각종 의혹에 이 교수는 '정치할 생각이 전혀 없다'는 취지로 일축했다.

김은혜 통합당 대변인은 30일 오전 기자들과 만나 "비상대책위원회 산하에 성폭력 대책 특위를 구성하기로 했다"며 "이 특위는 박 전 시장을 포함해 권력형 성폭력 의혹에 대해 피해여성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된 기구"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야당으로서 진실을 규명하고 대책을 마련하라는 국민 요구에 부응하는 것"이라며 "위원장은 김정재 의원이 맡으며 위원은 11명으로 총 12명으로 구성된다"고 설명했다.


특위 명단에는 이수정 경기대 교수가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이 교수는 앞서 한 라디오에 출연해 박 전 시장 사건과 관련, "피해자를 피해자로 부르지 않는 상황은 전례가 없다. 왜 그렇게 2차 가해행위를 계속하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한 바 있다.

지난 13일 오전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영정이 영결식이 열리는 서울시청에 들어오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지난 13일 오전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영정이 영결식이 열리는 서울시청에 들어오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그러나 민주당 일부 당원과 박 전 시장 지지자들은 이 교수가 성폭력 대책 특별위원회 이름을 올린 것을 두고 "왜 통합당이냐, 결국 정치적 행보를 시작하는 것 아니겠느냐"면서 이수정 교수가 본격적으로 정치 활동을 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과 의혹을 제기했다.


한 민주당 지지자는 "드디어 적폐 통합당으로 갔구나. 본색이 드러났다"고 강하게 지적했다. 또 다른 지지자들은 "본래 그쪽이었던 건데 드디어 간 게 아닌 듯요", "공부는 잘하지만 현명하지는 못하다", "금배지를 향하여" 등 이 교수가 정치적 목적이 있어 해당 특위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각종 억측과 비판에 이 교수는 이날 아시아경제와 통화해서 "정치를 하는 것과는 다른 얘기다"라면서 "교직을 떠날 일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성폭력 문제를 진영 논리로 해석하는 일부의 비판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통합당 성폭력 대책 특위에는 이 교수 이외에도 외부 위원으로 김성경 한국여성변호사회 대외협력이사, 정희경 대한변호사협회 다문화 가정 법률위원, 홍지혜 국민권익위원회 법률상담관, 조연빈 한국성폭력위기센터 전문변호사, 여명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등이 포함됐다.


김 대변인은 "음지에서 일어난 일들이 피해여성들의 용기로 세상에 드러났지만 이분들은 아직 홀로 남아있다"며 "혼자이지 않도록 특위에서 직접 피해여성들을 찾아가고 현장 목소리를 듣겠다. 현장형 피해자 중심주의"라고 강조했다.


또 "피해자를 치유하고 성폭력을 근절할 법제 마련까지 하나하나 실천하겠다"며 "서울시는 아무 일도 없다는 듯 고요하다. 특위의 목적은 이 고요를 깨겠다는 것이다. 침묵도 방관도 악의 한 편이라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말이 생각난다"고 덧붙였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