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거돈 시장, “김해신공항 재검증, 총선 전 결과 내달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 쇼’ 출연해 소신 밝혀

오거돈 부산시장.(사진=부산시 제공)

오거돈 부산시장.(사진=부산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윤요섭 기자] 오거돈 부산시장이 동남권 관문공항에 대한 본인의 소신을 밝혔다.


오 시장은 17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난달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가 출범해 검증이 진행 중인데 공정하게 검증해 달라, 신속하게 확정해 달라는 원칙을 분명히 (세워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지금 진행 중인 김해신공항 검증의 핵심은 당시의 잘못된 정치적 결정을 바로 잡자는데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세균 국무총리 취임에 관한 생각을 묻자 “정 총리가 지난 인사청문회 때 '동남권에 제대로 된 국제공항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해신공항이 갖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선 “소음영역 확대, 환경문제 등 모든 것이 문제라며 많은 문제가 있는 공항을 무리하게 추진하는 것보다 문제가 없는 제3의 장소를 택해야 새로운 논의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한번 결정했으니 하자고 하는 사고 때문에 그런 거냐, 과거에 결정된 것이 잘못된 것이 한두 개냐”며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유재수 전 경제부시장에 대한 질문에는 “당시 신원조회 등 필요한 절차를 다 거쳤지만, 결과적으로 시민들께 매우 송구스럽다”며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영남취재본부 윤요섭 기자 ysy05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