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북구, 특성화고 학생 대상 ‘잡담투어’ 실시

최종수정 2019.12.11 13:47 기사입력 2019.12.11 13:47

댓글쓰기

광주 북구, 특성화고 학생 대상 ‘잡담투어’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오는 13일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우수 기업과 일자리 유관기관을 탐방하는 ‘청년과 기업을 잇는 잡담(JOB談)투어’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청년과 기업을 잇는 잡담투어’는 예비 청년 취업자인 특성화고 취업반 학생들에게 기업 탐방 및 취·창업 멘토링 기회를 제공해 지역 내 우수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취업 의지를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북구는 지난달 첫 투어에서 광주공업고등학교 학생 60여명과 함께 지역의 광산업 분야 우수기업인 ㈜옵토닉스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창업 지원 제도 등을 안내했다.


오는 1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두 번째 투어는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40여명과 함께 연제동에 위치한 ㈜지오메디칼을 방문해 광학렌즈 분야에 대해 소개하고 인사담당자 면담과 제조과정을 살펴보는 등 현장 학습을 실시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에서 취업 시 도움이 되는 ‘이미지메이킹’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현장 학습을 통해 예비 취·창업자인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의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청년 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해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올해 새로 발굴한 사업인 잡담 투어를 내년에도 특성화고로 지정된 관내 4개 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