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가전업계 애플' 발뮤다, 매출 30% 韓시장 타격에 해외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발뮤다 더 토스터 (출처 : 발뮤다)

발뮤다 더 토스터 (출처 : 발뮤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일본 가전업계의 애플'로 불리는 발뮤다가 내년 봄 미국시장 진출을 타진한다. 한일 관계가 악화하며 한국에서 일어난 불매운동으로 매출이 부진했고, 때문에 해외시장 진출이 중요해졌다는 것이 주된 이유다.


2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발뮤다는 내년 봄부터 미국시장에서 토스터와 전기주전자 등 프리미엄 소형가전 제품의 판매를 시작한다.

발뮤다는 특히 토스터 제품 '발뮤다 더 토스터'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세로로 빵을 꽂는 기존 토스터들과 달리 오븐형으로 설계됐다. 스팀 기능이 있어 토스터에 물을 넣고 구우면 자동으로 분사된다. 심플한 디자인도 갖춘 이 제품은 2만엔(약 22만원)을 넘는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발뮤다는 특히 한국인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니혼게이자이는 발뮤다의 전체 매출액 중 한국 매출이 30%를 차지했었다고 전했다. 또 발뮤다의 해외 매출 비중이 40%였지만, 그 중 대부분이 아시아 지역이었기 때문에 아시아권을 벗어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설명헀다. 발뮤다는 올해 영국, 프랑스에도 진출했으며 향후 해외 매출을 60%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니혼게이자이는 "미국 시장을 노리는 발뮤다가 미국인들이 많이 먹는 피자를 제대로 데울 수 있도록 하는 등 시장에 맞춰 개량을 검토 중"이라며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주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