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순 국화향연, 국화빵·누룽지 관람객 ‘인기’

최종수정 2019.11.19 13:39 기사입력 2019.11.19 13:39

댓글쓰기

화순 국화향연, 국화빵·누룽지 관람객 ‘인기’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국화향연에서 축제의 주인공인 국화를 활용해 개발·판매한 국화빵과 국화누룽지가 관람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한국생활개선화순군연합회(회장 박태은·이하 생활개선회)가 축제 기간(지난 17일) 축제장에서 붕어빵 1만 봉지, 누룽지 560봉지를 판매했다.


농업기술센터가 새롭게 개발한 ‘들순이 국화빵·국화누룽지’ 제작 기술을 생활개선회 회원들에게 전수했다.


국화빵은 화순군화인 들순이(국화) 모양으로 만들었다.


또 차별화를 위해 식품원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감국을 넣어 국화 향을 머금은 쫄깃한 빵을 만들었다.

카스터드 크림 소에는 지역 특산물인 옥수수를 넣어 씹히는 식감을 더했다.


국화누룽지는 감국을 제외하고 첨가물 하나 없이 스낵처럼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국화 상품을 알리고 농특산물을 홍보하며 국화축제의 멋을 맛으로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특산물을 이용한 먹거리 개발로 화순 이미지를 제고하고 국화 빵·누룽지가 국화향연 축제의 브랜드로 정착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