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길음1동 마을학교 ‘엄마와 함께 하는 놀이배움터’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월18일부터 10월16일까지 매주 월요일 10시 길음소리마을센터에서 전문강사 지도로 3~4세 유아가 엄마와 함께 음식만들기, 퍼즐맞추기, 그림그리기 등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길음1동주민센터는 부모와 유아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마을학교 길누리 마을배움터 '엄마와 함께 하는 놀이배움터’를 운영한다.

길음1동이 운영하는 마을학교 '길누리 마을배움터'는 주민이 선생님이 되는 등 마을 주민이 스스로 참여, 마을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부터 ‘주민들 역량 강화를 통해 이해하는 우리 마을(퍼실리테이터 교육)’, ‘내가 알리는 우리 마을(마을 UCC 만들기)’, ‘주민 오픈 강좌(주민 재능기부 강좌)’, ‘엄마와 함께 하는 놀이배움터’등으로 구성돼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모집하는 ‘엄마와 함께 하는 놀이배움터’는 젊은 층이 많이 거주하는 길음1동 지역특성을 고려, 엄마와 유아가 함께 다양한 놀이를 즐기고 배우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는 놀이배움터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는 놀이배움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프로그램은 놀이 전문강사가 지도, 음식만들기, 퍼즐맞추기, 그림그리기 등을 엄마와 3~4세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고 9월18일부터 10월 16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길음소리마을센터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선착순 10가족으로 모집·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길음1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2241-5446)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난 6월에는 ‘엄마와 함께 하는 놀이배움터’제1기가 진행돼 총 10가족, 부모와 유아 20여명이 참여해 지역주민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중철 길음1동장은 “‘엄마와 함께 하는 놀이배움터’는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사업으로 유아들이 엄마와 함께 놀면서 배움으로서 유아의 성장기 발달에 도움을 주는 알찬 프로그램”이라며 “이외도 길음1동에는 마을학교 ‘길누리 마을배움터’사업으로 주민여러분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