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철음식으로 미식가들 입맛 사로잡는 광주 맛집 ‘포차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쭈꾸미 샤브샤브

쭈꾸미 샤브샤브

AD
원본보기 아이콘

"50평 규모 넓은 매장 구비 회식 등 모임장소 제격"
" 쭈꾸미 샤브샤브, 도다리 등 싱싱한 제철 음식 구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직장 및 사회생활에 온갖 스트레스로 축 쳐진 어깨를 두드려줄 친구 같은 실내포차가 지역민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광주광역시 상업중심 구역인 서구 상무지구에 위치한 광주 대표 맛집 ‘포차왕’(대표 김도윤)은 친절한 서비스와 다양한 계절메뉴로 무장한 채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곳 포차왕은 일반적인 실내포차와는 다르게 50평 규모에 최대 75인까지 수용 가능할 만큼 크고 넓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 각종 회식 등 모임장소로 최적이다.

여기에 수 십개의 은은하고 카페 같은 LED조명과 심플하고 독특한 인테리어, 외부 테라스까지 마련돼 직장인들은 물론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이 편하게 술 한잔 기우릴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다.
매년 분기별로 다른 계절음식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는 포차왕은 매일 지역 농산물시장과 수산물시장 등을 주인장이 직접 돌며 공수한 싱싱한 채소와 생선 등을 재료로 음식과 밑반찬을 정성껏 손님상에 제공하고 있다.

실내포장마차답게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는 포차왕은 현재 봄철 대표 먹거리인 쫄깃쫄깃한 쭈꾸미 샤브샤브와 자연산 도다리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꼼장어·닭발·육전·닭도리탕을 주력메뉴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매운 맛을 즐기는 미식가들을 위한 매운양념갈비·닭볶음탕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메뉴로 이곳을 찾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갑오징어 무침

갑오징어 무침

원본보기 아이콘

‘비가 오는 날엔 부침개에 막걸리 한잔’이란 말도 있듯이 모듬전과 육전·깻잎고추전도 상차림상에 올라와 달달한 막걸리와 함께 옛 추억을 회상하고 한잔하면 이 또한 금상첨화이다.

10년 베테랑 전라도 주방 아지메가 칼칼하고 맛깔 나는 손맛으로 만들어내는 김치전·홍합탕 등 서비스 안주는 덤이다.

상무지구 포차왕은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을 기본으로 일상에 지친 그리고 화합과 우정을 다질수 있는 푸근하고 편한 옛 친구처럼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

이곳 포차왕을 찾은 한 손님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지인들과 술 한잔 기우릴 수 있어 이곳을 자주 찾고 있다"며 "가격도 저렴하고 음식의 맛도 좋은데 주인장의 예의바르고 친절한 서비스에 더해 어여쁜 미모까지 갖춰 기분 좋게 술을 마시고 갈 수 있는 곳이다"고 평가했다.

김도윤 대표는 "저희 포차왕은 상무지구 중심에 위치해 쉽게 방문할 수 있고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광주 대표맛집으로 거듭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무지구 포차왕은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1237-9번지 1층에 위치해있으며 일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 영업하고 오후 5시부터 새벽 2시까지 운영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