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된 제네시스의 EQ900 관련 콘텐츠는 하루 조회 수 20만 건 넘어
국내 기업 최다인 12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셜 팬들에게 기업 소식 알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은 운영 중인 블로그 콘텐츠의 2015년 연간 누적 조회수가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블로그 콘텐츠를 ▲ 자사 플랫폼인 공식 블로그(http://blog.hyundai.co.kr) ▲ 네이버의 모바일 블로그 서비스인 네이버 포스트 ▲ 네이버 블로그 ▲ 구글 플러스 등 총 4개 채널에서 각각 사용자 특성에 맞게 발행하고 있다.
하루 평균 약 6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한 것으로, 특히 최근 출시한 제네시스의 EQ900 관련 콘텐츠의 경우 하루에 20만 건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보이며 큰 인기를 얻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출범 이후 처음 출시된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온라인 사용자들의 콘텐츠 선호 성향 분석을 통해 그룹의 다양한 활동 중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의 블로그 콘텐츠를 시기별로 발행해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그룹은 페이스북을 비롯,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토리 채널, 핀터레스트, 폴라, TV캐스트 등 국내 기업 최다 수준인 12개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기업 소식을 전하며 많은 소셜 팬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미디어 환경을 반영해 모바일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그룹 관련 소식을 쉽게 읽고 공유할 수 있도록 영상, 인포그래픽스 등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도 발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셜 팬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