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례군 CCTV통합관제센터, 다목적 비상벨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상상황 시 양방향 대화·안내방송 송출 가능 "

구례군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각종 범죄나 사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고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어린이 안전영상 정보 인프라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구례군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각종 범죄나 사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고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어린이 안전영상 정보 인프라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택]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각종 범죄나 사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고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어린이 안전영상 정보 인프라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어린이보호구역 16개소에 어린이보호 CCTV를 설치하고, 학교폭력 등 비상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관제요원과 CCTV 영상을 보면서 직접 대화하고 위험상황을 바로 알릴 수 있게 했다.

또한, 다목적 양방향 방송시스템이 가능해져 음주, 싸움 등 소란행위, 청소년의 흡연, 전단 무단 살포 등이 발생할 경우 CCTV로 확인한 후 비상벨 시스템을 통해 안내 방송을 송출할 수도 있다.

재난안전지역에도 다목적 방송시스템을 설치해 재난상황을 실시간 방송하고, 행동요령과 안전예방수칙 등을 알릴 수 있게 했다.
군은 그동안 다목적 양방향 방송시스템의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시스템을 정기적으로 점검했다. 경찰지구대와 공조해 CCTV나 방송, 비상벨 정상작동 여부 등 현장 상태를 살피고 음질을 보완했다.

이러한 점검을 통해 쓰레기불법투기 5곳, 어린이보호구역 16곳, 재해위험지역 3곳, 방범취약지역 1곳에 다목적 양방향 방송시스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다목적 양방향 방송시스템과 비상벨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영상정보 인프라 구축사업은 기초질서의 확립과 군민 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다목적 양방향 방송을 듣고 내다 버린 불법쓰레기를 다시 가져가는 사람들이 늘었고, CCTV만 설치했을 때보다 규격쓰레기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고 말했다.

구례군은 400여 대의 CCTV와 다목적 양방향 방송, 비상벨을 통해 깨끗한 관광도시의 이미지를 높이고, 위급상황 시 신속하게 대처해나갈 방침이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