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덕연동 마중물 복지협의체, 열정 모아 나눔으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시 덕연동 마중물복지협의체는 지난해 11월 구성된 이후 운영회의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방법을 논의했다.

순천시 덕연동 마중물복지협의체는 지난해 11월 구성된 이후 운영회의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방법을 논의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순천시 덕연동 마중물복지협의체는 지난해 11월 구성된 이후 운영회의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방법을 논의했다.
이달에는 지난 12일과 20일, 22일 3차례 운영회의를 갖고, 위원들이 추천한 10세대의 실태파악을 위해 세대 방문을 실시, 생활실태와 필요한 사항을 경청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이용원을 운영하고 있는 황위원은 이·미용서비스로 대상자의 바램이었던 머리를 다듬어 주고 전기점검을 곧잘 하는 송위원은 형광등 점검으로 대상자가 밝은 형광등 아래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교회를 운영하는 한위원은 대상자에게 반찬서비스를 후원했고, 남위원은 대상자의 취업을 알선했으며, 정위원은 백미20kg 10포를 후원했다.
또한 수중에 가진 돈이 없어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대상자와 의료기관을 연계하여 진료와 검사, 치료까지 받도록 했고 이 모든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22일은 생필품을 포함한 푸드마켓 후원물품을 10세대에 전달해 사랑을 나눴다.

덕연동 마중물복지협의체 관계자는 “우리 이웃에는 마음이 아픈 사람들이 많으며 마음으로 다가갈 때 더 의지가 되며 삶의 희망을 놓지 않게 된다”며 “앞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바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덕연동 마중물복지협의체는 회의참석 수당이나 보조금 등 재정적 뒷받침이 전혀 없는데도 불구하고 열정적인 만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