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하철 4호선, 사당-이수역서 고장…"환불 승객들로 북새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하철 안 / 사진=아시아경제 DB

지하철 안 /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지하철 4호선이 8일 오전 사당역과 이수역 중간에 멈춰서면서 상행선 일부 구간 열차 운행이 30분 넘게 중단되고 있다.

이날 오전 7시16분께 4호선 사당역에서 총신대입구역으로 향하던 열차가 갑작스런 단전으로 멈춰 섰다.
해당 역사에서는 7시 45분께 "사당~총신대입구 구간에서 전동열차가 급단전으로 인해 정차돼 지연되고 있다"며 "수리에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니 타 교통수단을 이용하기 바란다"고 안내했다.

출근길 시민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에 지하철 운행이 중단되면서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대체 교통수단을 알아보는 등 극심한 혼란을 겪고 있다.

사당과 이수역에는 환불을 받으려는 고객들이 창구로 몰리면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출근길에 4호선을 탔다 이수역에서 내린 한 시민은 "안 그래도 승객이 많은 구간에 출근시간까지 겹쳐서 큰일"이라며 "지각을 피하려고 환불은 그냥 포기하고 돌아선 사람도 많았다"고 말했다.
서울메트로 측은 열차가 고장으로 선로에 멈춰선 뒤 타고있던 승객 1000여명을 모두 대피시켰으며, 고장 난 열차를 차량 기지로 옮길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