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동민 여성 비하 발언 논란, '무한도전' 식스맨에 걸맞는 매너 있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동민

장동민

AD
원본보기 아이콘


장동민 여성 비하 발언 논란, '무한도전' 식스맨에 걸맞는 매너 있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무한도전-식스맨' 최종 후보에 오른 장동민의 '여성혐오' 발언이 재조명되면서 누리꾼들의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무한도전-식스맨' 최종 후보에 오른 장동민은 내정자 설까지 나올 정도로 유력한 '식스맨' 후보다. 그러나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 등 옹달샘 멤버들이 진행을 맡고 있는 팟캐스트 방송 '옹달샘과 꿈꾸는 라디오(이하 '옹꾸라')'에서의 발언들이 재조명되며 일각에서는 '식스맨' 하차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문제가 된 것은 지난 15일 업로드 된 49회 방송분이었다. 해당 방송분에서 장동민은 코디네이터와의 일화를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망치로 대가X를 치고 싶다", "만날 핸드폰만 만지는데 망치로 핸드폰 부시고 싶다", "창자를 꺼내서 구운 다음에 그 엄마에게 택배로 보내 버리고 싶다" 등의 발언을 남겼다.

이후 일부 청취자가 불편함을 느꼈다는 의견을 제기하며 49회는 삭제 조치됐다.
이밖에도 장동민은 "여자들이 멍청해서 남자한테 안 된다", "맞다 X같은 X" 등의 수위 높은 여성 혐오 발언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나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비판 받았다.

또한 장동민은 '옹꾸라'에서 "군생활 할 때 제가 너무 괴롭힌다고 자해하는 후임이 있었다. 왜 죽으려 했냐고 물었더니 '장동민 병장님 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그랬다'고 답하더라. 그래서 내가 구둣발로 턱을 걷어찼다"고 밝혀 논란이 된 바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이기에 웃음을 위해 과한 농담과 욕설을 하는 것은 괜찮다는 옹호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그러나 이미 인지도를 갖춘 개그맨이 수위를 넘나드는 발언을 했다는 것이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는 것이 대부분 누리꾼들의 반응이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식스맨' 나오는 것 보기 불편하다" "너무 실망했고 화가 난다" "방송에 안 나왔으면"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공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