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고객에게 사과, 직원 교육 등 재발 발지 논의할 것"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스타벅스코리아(이하 스타벅스)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 '블라인드'에 올라온 스타벅스 마니아들에 대한 비하글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지난 19일 스타벅스의 파트너(직원)와 마니아가 모이는 한 카페에 스타벅스 열성팬에 대한 비난과 험담글 여러 개가 캡쳐된 내용이 게시됐다.
해당 캡쳐글은 블라인드 앱 내에 스타벅스 직원들이 스타벅스 마니아들의 행동을 비하하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커스텀 음료(시럽이나 휘핑 등 개별 요구사항을 말해서 주문하는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들도 '진상'이라 표현해 고객들을 분노케 했다.
이에 스타벅스 마니아들은 분노와 충격을 표하고 있다. 화가 난 회원들은 카페에 불매운동을 하자는 의견을 개진하며 CS(고객만족)센터에 항의메일을 보내고 있다. 이미 고소장을 제출한 회원도 나왔다.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는 "퇴직자든 현직이든 누구나 쉽게 익명성에 기대 글을 쓸 수 있는 블라인드 앱의 특성상 악의적인 의도를 갖고 글을 올린 것 일수도 있다고 본다"며 "하지만 게시자를 찾는 것보다는 스타벅스를 사랑해주는 고객들에 대한 사과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카페에 정식으로 사과의 뜻을 밝힐 예정이며, 파트너 교육 등 추후 재발 방지에 대한 여러 대책들을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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