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UFC182' 존 존스, 다니엘 코미어에게 만장일치 판정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UFC182' 존 존스, 다니엘 코미어에게 만장일치 판정승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존 존스과 다니엘 코미어를 물리치고 자신이 라이트헤비급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존 존스는 4일(한국시간) 오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가든에서 열리는 'UFC 182' 메인이벤트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전 다니엘 코미어와의 대결에서 5라운드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존스는 타이틀 8차 방어에 성공했다.

20승1패의 챔피언 존 존스와 미국 레슬링 올림픽 대표 출신으로 15승 무패를 기록한 다니엘 코미어의 대결. 이번 경기는 라이트헤비급 최강자를 가리는 경기로 격투기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1라운드에서는 코미어가 존스를 압박하는 가운데, 존스가 킥과 펀치로 반격하는 양상의 경기가 펼쳐졌다. 존스가 테이크다운과 펀치를 성공시키며 코미어에게 타격을 줬지만 코미어도 쉴 새 없이 존스를 향해 돌진하며 물러서지 않았다. 말 그대로 용호상박의 명승부였다.

2라운드에서도 두 선수의 불꽃 튀는 대결은 계속됐다. 2라운드 시작과 동시에 존스가 킥을 성공시키자, 코미어도 존스의 얼굴에 펀치를 적중시켰다. 서로 계속해서 강력한 공격을 주고받는 장면이 이어졌다. 엄청난 공격이 반복되는 난전이 펼쳐졌지만, 어느 한 선수도 우세를 점하지 못했다.

3라운드도 앞선 라운드와 비슷한 양상의 경기가 이어졌다. 코미어가 존스의 손가락에 눈을 찔려 잠시 경기가 중단됐던 것 외에는 어느 한 선수도 상대방을 피하지 않았다. 중반 이후에는 코미어가 조금 지친 기색을 보였지만, 종료 직전엔 코미어가 파운딩을 가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4라운드 들어 점차 존스가 우세를 잡기 시작했다. 코미어를 잇달아 테이크다운시키며 유리한 포지션을 선점했다. 코미어는 지친 듯 1, 2라운드와 같은 반격을 가하지 못했다. 4라운드는 완벽한 존스의 라운드였다.

존스는 5라운드에서도 노련한 경기 운영으로 우위를 잡았다. 코미어는 좀처럼 분위기를 바꿀 실마리를 잡지 못하며 고전을 이어갔다. 결국 5라운드도 존스가 우세를 점한 채 경기는 종료됐다.

이어진 판정에서 존스는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두며, 8차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