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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한국전자전에 전략상품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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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삼성전자가 ‘제45회 한국전자전(KES 2014)’에서 미래형 전략 상품을 선보인다. 14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신 기술을 반영한 제품과 스마트홈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기기를 공개했다.

우선 105인치 벤더블 UHD(Ultra High Definition) TV를 국내 최초로 공개, 평면과 커브드 화면을 하나의 TV로 즐길 수 있는 시청감을 전달한다. 세계 최대 크기의 곡률을 변경할 수 있는 TV로 UHD 디밍을 통해 화면을 더 세밀하게 나눔으로써 명암비와 색 표현을 강화했다. 이외 105·78·65형 커브드 UHD TV, 65·55형 커브드 풀 HD TV 등 다양한 커브드 TV 제품군을 선보였다.
생활가전 분야에서는 크리에이팅 해피어 홈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생활 제품을 내놨다. 혁신적인 미세 정온 기술로 재료 궁극의 신선함을 살린 셰프컬렉션 냉장고, 혁신적인 수납 방식으로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는 지펠 푸드 쇼케이스도 만날 수 있다.

국내 최대 청정 면적의 공기 청정기 블루스카이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코너와 기존보다 60배 강력해진 모터의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 모션싱크 콤팩트, 모션싱크 코드리스 등 청소기 코너도 마련했다.

이밖에 김치 맛을 맛있게 유지하는 땅 속 김장독을 최첨단 정온 기술인 메탈그라운드로 구현한 지펠 아삭 M9000, 세련된 크리스탈 블루 도어와 깨끗한 세척력의 버블 기능이 적용된 WW9000과 버블샷 드럼세탁기, 2개의 다이아몬드 필터로 실밥과 보풀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WA7000 전자동 세탁기도 소개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도입, 미래를 현실로 만들기 위한 진화를 거듭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평면과 커브드 화면을 동시에 구현한 105인치형 벤더블 UHD TV를 국내 처음으로 공개하며 이목을 끌었다.

삼성전자는 평면과 커브드 화면을 동시에 구현한 105인치형 벤더블 UHD TV를 국내 처음으로 공개하며 이목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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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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