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4지방선거]충남지사 후보들 라디오방송서 '설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누리당 정진석, “집권 도지사론 강조” 지지호소…새정치민주연합 안희정, “옛날 사고방식 지적” 맞받아

새누리당 정진석 충남도지사 후보

새누리당 정진석 충남도지사 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6·4지방선거가 중반을 넘어서면서 선거판이 달아오르는 가운데 여야 충남도지사 유망 후보들이 라디오방송에서 뜨거운 ‘득표 설전’을 벌여 눈길을 모은다.

새누리당 정진석 후보와 새정치민주연합 안희정 후보는 28일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 프로그램에 출연, ‘집권 도지사론’을 거듭 강조하자 ‘옛날 사고방식’이라고 맞받으며 설전을 벌였다.
정 후보는 “이완구 의원이 집권당 원내대표로 선출되는 등 충청권 출신의 정치지도자들이 요직에 두루 포진돼 있는 상황”이라며 “예산협의를 원활히 하고 도움과 협력을 끌어낼 수 있는 집권여당의 도지사가 절실히 요망되는 때”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지금은 ‘박근혜 대통령 시대’로 박 대통령과 신뢰관계를 쌓아왔고 언제든지 대화와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 더 실효적인 충남의 이익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며 “그래서 대통령과 임기를 같이하는 집권여당 도지사가 필요한 때”라고 덧붙였다.

정 후보는 이어 “충청권 인구가 호남권을 앞지르고 정부청사도 충청권으로 넘기고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같은 국책사업을 앞둔 중대한 때 충남의 대도약들 이끄는 일을 해보고 싶다”며 “전임자보다 더 잘 해낼 자신이 있어서 도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충남도가 중국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어 서해안개발, 황해미래구상을 하고 있다”며 “항만개발, 도로, 철도 등 사회간접자본(SOC) 개발로 기업과 투자를 이끌 수 있는 충남, 대 중국 경제교역의 전초기지를 만드는 게 제 구상”이라고 강조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안희정 충남도지사 후보

새정치민주연합 안희정 충남도지사 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앞서 안 후보는 “(정 후보의 ‘집권 도지사론’은) 옛날 사고방식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제가 참여했던 참여정부시절 충남도지사는 새누리당 소속이었으나 그때 행정수도나 균형발전으로 좋은 국가정책들이 지역에 반영됐다”고 말했다. 그는 “핵심은 국가정책이 어떤 방향으로 가느냐의 문제이지 대통령과의 친소문제로 국정이 결정되는 일은 없다”고 설명했다.

안 후보는 또 “나라를 좀 더 국민 모두에게 공정함이란 정의를 이루겠다고 하는 다짐이 저는 정치라고 생각한다”며 “지역, 연고, 노선이란 이름으로 자기 지지자들한테 어떤 선물을 주는 듯한 선거공약을 한다는 건 주권자에 대한 무례”라고 주장했다.

그는 “민선도지사 5기에 많은 경험과 공부를 했고 많은 도민과 손발도 맞춰왔다”며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충남도정을 한 번 더 이끌고 싶다”며 지지를 당부했다.

안 후보는 “내포신도시로 도청을 옮긴 것을 계기로 환황해 아시아경제를 이끄는 충남도의 미래비전을 만들도록 하겠다”며 “농어촌이 잘 살아야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될 수 있다. 3농 정책으로 서울과 지방, 지방화시대의 농업을 함께 끌어내는 미래대안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