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시Plus]씨케이에이치, 3Q 영업익 전년比 21%↑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차제품·기능성건강식품 신제품 판매호조…하반기 성장 이어갈 것"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중국 건강식품 전문기업 씨엑스아이 가 일반식품부문 신제품 판매호조로 3분기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6월 결산법인인 씨케이에이치는 지난 3분기(1~3월) 당기순이익이 180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27.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4%, 21.1% 증가한 716억원, 257억원을 기록했다.

씨케이에이츠는 "실적성장은 전통차(茶)와 기능성건강제품 등 일반식품부문 판매확대에 따른 것"이라며 "스모그, 다이어트와 같은 중국 건강소비트랜드에 맞춘 신제품 판매호조로 3분기 일반식품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가량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중국 신정부의 사치품 근절정책 영향으로 다소 위축됐던 전통차 제품은 중저가 위주의 신제품 출시로 매출이 전년보다 17%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말 출시한 '미인갱' 제품과 기능성음료의 주문량이 꾸준히 증가해 일반식품부문 매출비중이 전체매출의 16%까지 확대됐다.
주력사업인 건강식품부문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이상 증가하며 양호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현재 건강보조식품 신제품 12종이 관련 당국의 인허가 절차 마무리 단계에 있다. 건강보조식품은 매출총이익률이 70% 수준의 고마진 제품으로 신제품 출시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씨케이에이치 관계자는 "시장 분위기 변화에 따라 중저가 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하는 등 발 빠르게 시장에 대응한 결과가 실적성장으로 이어졌다"며 "특히 다이어트제품으로 출시했던 미인갱 제품의 주원료인 은이버섯이 기관지와 폐기능 등 스모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지며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이어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수요에 맞춰 지속적으로 일반식품부문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으로 하반기에도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