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9일 "기존 236개 지사를 통합해 79개로 광역화하고, 지사 하부 조직으로 181개 지점을 신설하는 내용의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안은 4월 30일부터 적용된다.
KT는 "기존 각 권역의 업무는 그대로 유지하되 조직의 효율성 차원에서 현장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형태로 배치한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 유통채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의 KT가 직영하던 체계를 전문 유통관리 체계로 전환해 인력 및 업무효율화를 도모했다.
KT는 "영업재개와 함께 현장 및 영업 조직을 효율화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