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아카데미 시상식 메이저 스폰서로 나서며 광고효과 '톡톡'
'갤노트3' 들고 무대 누비던 사회자, 무대 내려가자마자 아이폰으로 'SNS'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의 갤럭시 스마트폰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무대 위를 '평정'하며 이날의 '실질적인 승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갤럭시노트3'를 갖고 무대를 누비던 스타가 무대 밖에서는 바로 아이폰을 사용하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삼성전자 입장에서는 씁쓸한 뒷맛을 남기기도 했다.
드제너러스는 이 사진을 곧바로 자신의 트위터에 올려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들은 한 프레임 내에서 쉽게 보지 못하는 유명 배우들이 밝은 표정으로 함께 찍힌 사진에 큰 관심을 보이며 드제너러스의 '셀카'를 이날 오전까지 295만건 이상 리트윗(재전송)하고 있다. 이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012년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한 뒤 올린 글이 세운 최다 리트윗 기록 77만8000건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이는 시상식의 메이저 스폰서인 삼성전자의 간접광고(PPL) 가운데 하나였다. 드제너러스가 흰색 갤럭시노트3를 들고 다니며 스타들과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은 생방송으로 전 세계에 전파됐다. 로스앤젤레스타임스 등 미국 언론은 "드제너러스가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찍은 '셀카'가 SNS에서 '금메달'을 땄다"고 언급하는 등 이날의 '진짜 승자'는 삼성전자였다는 평가를 했다.
그러나 무대 위에서 '갤럭시 퍼포먼스'를 펼쳤던 드제너리스가 백스테이지로 내려가자마자 아이폰으로 작성한 트윗을 올리면서 삼성전자에 씁쓸한 뒷맛을 안겼다. 이에 대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들은 "삼성이 좋아할 수만은 없는 현실"이라고 평가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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