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은 속전속결 소비주의(Fast-Choicism)의 시대"
SK플래닛 M&C부문은 이번 간행물에서 올해 주목해야할 키워드로 '속전속결 소비주의(Fast-Choicism)'를 선정했다.
또한 이 같은 흐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국내외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유명한 퍼듀대학교의 김정남 교수가 책의 전체 자문을 맡아 소비자 행동 변화의 이론적 배경 및 정의를 자세히 소개했다.
이어 이문규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는 모바일 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효과성을 실증적으로 검증했다. 아울러 SK플래닛 M&C부문 실무 담당자들이 실무적 관점에서 속전속결 소비주의가 태동한 사회적 배경과 향후 성공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깊이를 더했다.
이정락 SK플래닛 M&C부문장은 "속전속결 소비시대에서야 말로 기업들의 실체적 브랜딩 가치 제고 및 혁신적인 노력이 필요할 때"라며 "올해로 3번째 출간하는 'C-Insight'는 사회 문화적 변화 속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Insight vol. 3'은 광고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학계 및 유관단체, 내부 구성원, 기업체 마케터를 대상으로 배포된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명품백, 직원가로 해드릴게요" VIP고객에 24억 등...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