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한대, ‘미래 인재’ 만드는 글로벌교육 선도 대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채웅 기자]

실용학문 중심의 ‘실사구시(實事求是) 교육’으로 전문인 양성
대불·당진 등 2캠퍼스 체제로 전공별 특화교육…합작프로그램 운영
한·중·일+ASEAN국가 합작프로그램 운영으로 국제 전문화 대학으로 도약

<세한대학교 전경>

<세한대학교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학교육은 가정교육이나 초·중등교육을 완성시키는 단계이다. 대학 과정은 유년시절 가정교육과 유치원, 초·중등교육을 거치며 성장해온 학생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공적 삶을 영위하기 위한 마무리 교육인 셈이다. 때문에 대학교육 역시 지·덕·체 교육 등 인성교육에 주력해 훌륭한 민주시민으로서 사회성을 증진시켜야 한다.
그러나 대학교육은 한 가지 중요한 역할이 더해진다. 사회에 진출해 전문인으로서 직업을 찾아 생활을 영위하도록 하는 것이다. 졸업 후 사회에 진출해 제대로 대접받을 수 있도록 거기에 합당한 교육을 하는 것이다. 그러기에 대학교육 4년은 결코 긴 시간이 아니며 가벼이 여겨 허송하면 안된다.

세한대학교는 교육과정을 산업현장에 맞춰 곧바로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특별한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21세기는 세계화, 지식정보화, 그리고 새로운 문화가치의 창출과 변혁의 시대이다. 이제 우리는 좋든 싫든 무한경쟁 속에서 살 수밖에 없다. 따라서 우리는 새로운 시각의 삶의 방식을 찾아야만 성공적이고도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다.
대학도 이러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뼈를 깎는 고통을 감내해야 한다. 방만한 투자와 외형적 지표를 올리는 기존의 투자방식으로는 대학도 발전할 수 없으며 학생들의 미래를 견인해줄 수도 없다.

이러한 관점에서 세한대학교는 ‘실사구시(實事求是) 교육 중심 대학’으로 꼽기에 충분하다. 세한대는 실용학문 전수에 주안점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세한대는 ‘잘 가르치는 대학, 취업이 잘 되는 대학, 학생이 선택하는 대학’으로 손색이 없다.

세한대학교는 ‘실사구시’를 실현하기 위해 시대의 변화와 사회적 요구에 기반을 둔 학과체제 개편, 우수교원의 지속적 확보, 교육환경 개선 및 장학금 지급 확대 등 학생 교육 만족도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세한대는 다른 대학이 관심을 갖기 전부터 ‘대 중국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노력해 왔다. 그 결과, 매년 수백명의 중국 유학생이 세한대를 찾고 있으며, 세한대 학생들도 중국 유학을 할 수 있도록 폭넓은 기회를 제공해 왔다.

세한대는 1990년대부터 중국 교육시장의 문을 두드려 2002년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천진사범대학과 합작대학을 설립했다.

특히 세한대학교와 중국의 광서사범대학, 운남사범대학 및 해남사범대학 등 중국 3개 대학과 공동으로 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아세안 국가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펼쳐 왔다.

<세한대학교 한중 합작 대학원 수료식>

<세한대학교 한중 합작 대학원 수료식>

원본보기 아이콘
기존의 중국과의 네트워크 외에도 한·중·일 합작대학을 중국 광서성에 설립해 중국 및 ASEAN 국가들과의 교육적 결합을 강화함으로써 ‘ASEAN+3 국가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세한대는 비전과 실천력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면서 국제화 시대에 맞는 국제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새로운 아이디어로 글로벌 다문화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일류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한 본교 역량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한·중·일+ASEAN 국가들을 아우르는 국제 전문화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세한대학교는 당진캠퍼스와 대불캠퍼스 등 양대 캠퍼스 체제를 갖추고 그 동안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모두가 인정하는 실용대학, 수도권명문 사학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세한대학교 입학 안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세한대 홈페이지(http://www.seha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채웅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