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 탐진강변 이색 "달구지 콘서트" 호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 탐진강변 이색 "달구지 콘서트" 호평
AD
원본보기 아이콘

“ 지난 4월 초부터 ~ 10월 4일까지 6개월간 25회 ‘달구지 콘서트’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이명흠) 천관문학관에서 주관한 달구지 콘서트가 지난 4월 초부터 시작해 10월 4일 마지막 공연을 마쳤다.
조영현 알프혼 연주가 및 싱어송라이터 ‘인디언 수니’ 등의 단독 공연으로 시작된 '달구지 콘서트는 6개월간 25회의 공연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신선한 문화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았다.

매주 금요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달구지 콘서트'는 야외무대(탐진강변 원두막)에서 열렸던 만큼 비로 인해 두 번 취소된 경우가 있었지만, 쉬지 않고 진행됐다.

또한 기상악화로 취소된 공연도 10월 첫째 주 마지막 공연에서 예정된 출연진들이 나와 멋진 무대를 선보였기에, 약속된 공연을 다 치룬 콘서트가 되었다.
어떤 날에는 가수가 나와서 노래를 불렀고, 또 어떤 날은 화가가 나와 그림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추석 다음날에는 장흥의 짚공예가인 이상호(장흥읍 월평리. 74세)씨가 나와 짚을 이용해 계란 망태 만들기 체험을 참여자들과 함께 하기도 했다.

출연진이 장흥 사람에 국한된 것도 아니었다. 담양에서 온 국근섭(감성무 춤꾼) 씨는 국보급인 감성무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해남에서 온 원창 이주림(서화가)씨는 한 시간 동안 그림자 그림을 그려 관객들의 입을 벌어지게 했다.

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밴드인 고흥의 ‘엄마밴드’와 해남의 ‘땅끝두드림’은 그룹 단위로 참여하여 자신들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보여 주었다.

무엇보다도 팔월 한 달간 기타 연주가 계속된 점도 신선했다.

공무원인 이시영(47)씨가 평생 갈고 닦은 기타 실력을 선보였고, 무려 일곱 명의 기타리스트가 한 자리에 오른 ‘기타 를 사랑하는 조은 사람들(회장 현미숙)’의 무대도 관람객을 즐겁게 해주었다.

장흥의 싱어송라이터인 정명석(44)씨와 78년 대학가요제 은상 수상자인 김용숙(용산면)씨의 무대도 뜻 깊은 자리였다.

천관문학관이 주관하며, 장흥만의 신선한 문화행사로 기획된 '달구지콘서트'는 달구지를 타고, 콧노래 부르거나 재미나는 이야기를 나누듯이 하는 공연으로 ‘끼’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한 번 쯤 나서 볼 만한 무대였다.

연 인원 1500여명이 참여한 작지만 알찬 이색 콘서트가 이미 장흥의 ‘명물’이 되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