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좌우대칭을 잡아주는 코, 필러로 개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3초라는 짧은 시간 안에 첫인상으로 상대방의 성격이나 이미지를 대충 가늠할 수 있다. 취업이나 소개팅, 사람과 어울리는 자리라면 첫인상이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특히 외모가 경쟁력이 된 사회에서는 남녀노소 없이 좋은 인상을 가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첫인상을 결정짓는 것은 호감을 주는 외모, 건강한 신체 등의 요소들이 있다. 그 중 사람을 첫 대면 할 때 제일 처음 보는 부분은 얼굴의 생김새다. 눈, 코, 입 등 뚜렷한 이목구비가 중요한데 그 중 얼굴전체의 좌우대칭을 잡아 주는 코 역할이 첫인상의 플러스 요인이 된다.
따라서 외모가 중요시 되는 사회의 흐름에 따라 현대인들은 외형적으로 보이는 얼굴 콤플렉스를 간단한 시술을 통해 개선을 하기도 한다.

◆ 자연스러운 쁘띠성형, 코필러

요즘 현대인들은 빠른 생활패턴으로 인해 시간적인 여유가 없기 마련인데, 이러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시간적인 제약과 비용 부담이 적은 ‘필러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절개 없이 주사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단기간 성형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기가 많다.

필러란 피부나 피하지방에 외부 물질을 채워 주름, 함몰된 부위, 얼굴 외곽 교정 등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필러는 지속기간에 의해 장기 필러와 단기 필러로 나뉜다. 장기필러는 해독제가 없어 정교한 시술을 필요로 하고 2년에서 5년 이상 지속된다. 반면 단기 필러는 해독제인 히알루로니다제를 이용하여 시술이 마음에 들지 않을시 수정, 복원이 가능하다. 지속기간은 6개월에서 1년미만으로 장기필러에 비해 짧다.
따라서 약품도 달라지므로 시술 전 신체구조와 특성에 맞춘 필러 약품을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필러는 바늘을 이용해 시술하게 되는데, 자칫 주입 부위에 과도하게 밀집된 형태로 주입될 경우 피부괴사가 일어 날 경우도 있다. 이러한 바늘을 이용한 필러시술의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는 ‘캐눌라’ 필러 시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또 일반 주사는 끝이 뾰족한 것에 비해 ‘캐눌라’ 주사는 끝이 둥글고 부드러워 시술시 피부를 보호 해줄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은평구 베르니클리닉 의원 이경락 원장은 “일반 주사에 비해 시술시 피부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하는 장점이 있지만, ‘캐뉼라’를 이용한 필러 시술은 숙련된 기술을 필요로 하는 시술로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