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바일 광고도 삼성-애플 '쏠림'···3건 중 2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사 모바일 광고 노출량 점유율 합계 지난해 46.57%→올해 63.83%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전 세계 모바일 광고 3건 중 2건은 애플이나 삼성전자 제품에 노출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스마트폰 시장에 이어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도 삼성-애플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26일 글로벌 모바일 광고업체 밀레니얼 미디어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모바일 광고 노출량 점유율에서 애플이 36.87%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6.96%로 2위를 기록했다.
애플과 삼성전자는 1년 전에도 각각 28.32%, 18.25%의 점유율로 1~2위를 차지했다. 양사의 점유율 합계는 1년 전 46.57%에서 올해 1분기 63.83%로 더욱 높아졌다.

다른 제조사들의 점유율은 감소했다. HTC는 1년 전 11.3%에서 올해 1분기 4.82%로 줄어들었다. 모토로라는 10.6%에서 4.36%, 블랙베리는 10.16%에서 6.47%로 감소했다.

제품별로도 삼성-애플 쏠림 현상이 두드러졌다. 올해 1분기 애플 아이폰 시리즈의 광고 노출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5.31%p 증가한 20.41%, 갤럭시S 시리즈는 7.06%p 늘어난 8.71%를 기록했다.
기종별로는 스마트폰 비중이 줄어들고 태블릿 등 다른 제품의 광고 노출 비중이 늘어났다. 올해 1분기 스마트폰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5%p 떨어진 70%, 태블릿 등 휴대폰이 아닌 연결 기기 점유율은 5%p 늘어난 25%로 집계됐다.

한편 삼성전자와 애플은 전 세계 휴대폰 시장 이익도 독식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캐너코드 제누이티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1분기 휴대폰 시장 이익의 57%, 삼성전자는 43%를 가져갔다. 지난해 연간 기준 양사가 차지한 이익은 103%였는데 이번에도 100%를 가져가 시장을 독식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