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천 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 IT교육

최종수정 2013.05.23 13:31 기사입력 2013.05.23 13:31

댓글쓰기

24일 1기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발대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24일 오전 10시 금천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LG CNS가 주최, 서울시립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2013년 제1기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발대식을 개최한다.

차성수 금천구청장

차성수 금천구청장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는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위한 IT전문교육을 금천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임직원 10명이 직접 강의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는 IT역사와 트랜드, 기초 JAVA 프로그래밍 기술, 모바일 관련 UI(User Interface) 구현 기술,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교육 등을 총 40회에 걸쳐 매주 월·수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금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앞으로 어플리케이션 제작 교육을 이수한 청소년들은 실습과정을 거쳐 공익성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제작하게 되며, 플레이스토어 등 안드로이드 전용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활용해 연말에 청소년과 일반인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1기 25명의 청소년을 선발, 향후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IT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사업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이재길 교육담당관은 “스마트아카데미의 본연의 목적인 진로탐색에 맞게 앞으로도 IT분야 진학이나 취업에 관심있는 금천의 학생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또 “금천구는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을 청소년을 위해 이와 같은 직업진로체험프로그램 개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