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강소기업들, MWC에서 기술력 알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코트라는 오는 25일부터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 한국관을 구성해 한국 기업의 전시회 참가 지원에 나섰다.

2009년 첫 참가 이후 4회째인 이번 한국관 참가는 회가 거듭됨에 따라서 참가기업이 늘고 있다. 올해는 분야별 경쟁력을 갖춘 모바일 중소기업 17개사가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한다.
코트라는 한국관 구성을 통한 지원은 물론 한국 기업의 폭넓은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전시회를 찾는 해외 기업들과 일대일 수출상담회를 주선한다. 코트라는 이를 위해 스페인을 포함한 전세계 해외 무역관을 통해 구매업체(바이어)를 사전에 모집했다.

현재 약 70개사가 넘는 해외 바이어들이 한국 기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들은 전시장에서 직접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실제 롱텀에볼루션(LTE) 소형 중계기를 출품하는 주니코리아는 러시아 요타, 프랑스 오렌지 등 글로벌 통신사업자와 상담 계획이 잡히는 등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높은 경쟁력으로 주목을 받는 참가 기업도 다수 있다. 미국과 일본 시장점유율 1위 모바일 장비 기업인 HSM, 국내 소프트웨어(SW)기업 최초로 하이얼 스마트폰에 휴대폰 배경화면 소프트웨어를 공급한 네오엠텔, 애플에 휴대폰케이스를 수출하고 있는 인목 등은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세계 이동통신사와 단말기 및 장비 제조사의 연합기구인 GSMA의 주최로 개최되는 MWC는 미국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독일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독일 세빗(CEBIT)과 함께 세계 4대 정보기술(IT) 전시회로 꼽힌다.

이번 MWC에는 삼성전자 · LG전자 를 비롯해 AT&T·보다폰·NTT도코모·차이나모바일 등 통신·단말기 제조·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도 다수 참가한다. 코트라는 해외 유력 기업과의 협력 채널을 구축해 한국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힘쓸 계획이다.

코트라 관계자는 "MWC에서 성약이 유망한 국내외 기업을 발굴해 올 10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모바일비젼(GMV) 2013 전시회에 연계 초청할 계획"이라며 "모바일 수출 확대를 위해 매년 10~20% 확대해 온 MWC 한국관 규모를 내년에는 20개사 이상 규모로 대폭 늘리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