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혜수·이휘재, SBS '식사하셨어요?' 공동MC 발탁

최종수정 2013.01.23 17:35 기사입력 2013.01.23 17:35

댓글쓰기

김혜수·이휘재, SBS '식사하셨어요?' 공동MC 발탁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배우 김혜수와 방송인 이휘재가 공동MC를 맡는다.

SBS는 설특집으로 오는 2월 8일 방송될 '방랑식객-식사하셨어요?'(이하 '식사하셨어요?')에 김혜수와 이휘재가 공동 MC를 맡는다고 23일 밝혔다.
임지호 김혜수 이휘재가 공동 MC로 나서는 '식사하셨어요?'는 도시화, 현대화로 찌든 사람들, 용서받고 싶은 자와 용서하고 싶은 사람,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찾아가 밥상으로 만남을 열고, 대화하고, 초대하며, 제대로 된 음식으로 자신을 위로하는 소통의 밥상, 치유의 밥상을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이다.

23일 여의도 공원 근처에서 진행된 첫날 녹화에서 김혜수는 노란 겨울 파카와 스키니진을 멋지게 차려입고 가벼운 여행 가방을 든 채 방랑식객 임지호와 이휘재를 만났다. 김혜수는 방랑식객 임지호의 옷에 묻은 먼지를 털어주고 스태프에게 힘찬 인사를 건네는 등 시종일관 밝고 건강한 표정으로 촬영장을 긍정의 에너지로 가득차게 만들었다.

또 김혜수는 "먹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좋아한다. 운동보다도 매일 먹는 음식이 훨씬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음식을 만들어보고 재료의 궁합을 살피는 일에 늘 열중한다"면서 "그러다보니 임지호 선생님과도 음식에 대한 얘기를 나누면서 인연을 맺게 됐다"고 프로그램 참가 동기를 설명했다. 이어 "나는 일년에 한 번 라면을 먹는다.
남들이 그 얘기를 듣고는 깜짝 놀라더라. 그 정도로 패스트푸드 음식을 거의 입에 대지 않는다."고 건강 노하우를 밝혔다. 김혜수는 식재료에 대해서도 전문가 버금가는 지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생선 비린내를 없애는데 생강이나 레몬즙 외에 녹차가 유용하다는 얘기를 듣고 집에서 직접 실험해볼 정도로 재료에 대한 관심이 많다."고 소개했다. 또 "꿀을 끓이면 효과가 없어지기 때문에 끓이는 음식에는 꿀을 사용하지 않는다."면서 발효 음식, 설탕 대체제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김혜수는 이어 "음식 만큼 중요한 것이 없는 것 같다. 제대로 된 음식을 차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면 나는 더없이 행복하다."고 거듭 강조하고 "그렇기 때문에 삶의 무게 속에서도 늘 건강한 생각을 잃지 않는것 같다. 이러한 내 마음을 임지호 선생님의 소신과 지식, 노하우, 이휘재 씨의 밝은 기운에 실어 시청자께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휘재는 "나는 혜수 누나와 정반대로 힐링 푸드에 대해서는 아무런 지식이 없다. 배워나가는 자세로 임할 생각이다."라고 각오를 밝히고, "임지호 선생님, 혜수 누나와 함께 노란 버스를 타고 많은 사람을 만나 음식으로 치유하고 소통한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들뜬다"고 덧붙였다.

수십년 동안 전국을 누비며 우리땅의 식재료를 찾아내고 우리 음식의 원형을 발굴해온 방랑식객 임지호 선생은 "우리의 밥상에는 너무도 많은 문제점들이 축약돼 있다."면서 "건강한 삶을살지 않는 사람들은 밥상부터 건강하지 않다. 따라서 그 밥상을 시작으로 화해와 용서,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이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식사하셨어요?'는 오는 2월 8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최준용 기자 cjy@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