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 빌딩에 여종업원만 100여명… '기업형 풀살롱' 적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강남에 9층 빌딩 통째로 빌려 기업형 성매매 영업
여종업원만 100여명…조기 손님 할인, 순번대기표까지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서울 강남의 한 빌딩을 통째로 성매매 공간으로 쓴 속칭 '풀살롱' 업주와 종업원 등이 경찰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단속수사팀은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9층 빌딩에 입주한 유흥주점과 호텔 등 3개 업소를 단속해 성매매 업주를 비롯해 성 판매 여성과 성 매수남 등 20명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성매매 알선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업소 총책임자 정모(35)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키로 하고 나머지 19명은 불구속 입건했다.

정씨 등 업소 관리자 2명은 2012년 6월부터 이 건물 지하 1층과 지상 2~5층을 빌려 유흥주점을 차리고 여성 종업원 100여명을 고용, 남성 손님으로부터 1인당 33만원을 받고 종업원과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지하 1층과 4~5층에 있는 유흥주점 2곳에서 손님에게 1차 유사성행위를 제공하고 이어 6~9층 호텔 객실에서 2차로 성관계를 하도록 하는 등 건물 전체를 성매매 장소로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정씨 등이 업소를 운영하며 하루 평균 2400여만원의 수익을 올려 지금까지 200억원대를 벌어들인 것으로 추산했다.

이들은 오후 8시 이전에 오는 손님에게는 접대비를 33만원에서 28만원으로 깎아주고, 손님이 몰릴 때를 대비해 순번대기표까지 두는 등 '기업형 마케팅'을 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한편 경찰은 이달부터 서울시와 함께 시범운영 중인 '상담원 동석제도'를 이번에 검거된 성매매 여성 9명에게 적용했다.

성매매 여성의 인권보호를 위해 고안된 '상담원 동석제도'는 검거된 성매매 여성을 인권상담원이 동석해 조사한 후 지원시설로 인계하는 제도다.



김종일 기자 livew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