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뚜기, “기존상품 새 상품 만들려면? 패키지를 바꿔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근 기존 상품을 변신시키는 패키지 마케팅이 인기다. 단순히 디자인을 바꾸는 것을 넘어 같은 상품을 묶어 파는 번들형에는 새로운 스토리를 가미해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키고, 휴가나 행사 시 함께 찾게 되는 상품을 묶어 소비자를 유혹하기도 한다.

㈜오뚜기는 120kcal 다이어트 라면으로 여성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컵누들’을 10개 묶음으로 새롭게 패키징하여 ‘컵누들 10일간의 다이어트 패키지’를 7월 5일 출시했다. 매콤한맛, 우동맛, 매운찜닭맛, 계란탕맛, 새우탕맛 5가지 맛의 컵누들이 2개씩 담겨 있어, 굶지 않고 매일 다른 맛을 즐기면서 즐겁게 다이어트 할 수 있다. 또한 10입 팩에는 실제 여성들이 하루 섭취 칼로리와 운동량, 기분 등을 적으며 다이어트의 의지를 불사를 수 있도록 ‘컵누들 10일간의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삽입했다.
박준환·황옥심, 한국인 최초 미국호텔협회 교육자상 수상
미국호텔협회교육원 한국지사의 황옥심 원장과 박준환 대표가 지난 6월 13일 미국호텔협회 (American Hotel & Lodging Association) 하계정상회담에서 ‘교육자상(Lamp of Knowledge Award)’ 국제부분을 수상했다. 세계의 호스피탈리티 리더에게 수여되는 이 상은 호텔리어 양성 및 교육을 통해 업계발전에 기여함을 인정하는 것으로 한국인에게는 처음 수여됐다.

황옥심 원장은 “미국호텔협회 교육원 한국지사 설립 후 지난 12년간 호텔 및 외식산업체 종사자들에게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확장일로에 있는 호텔산업에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을 육성하는 데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CJ프레시웨이, ‘우수 고객 초청 급식메뉴 세미나’ 개최
식자재유통과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7월 18일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CJ제일제당센터 3층 조리아카데미에서 서울·경기 지역의 일선 학교 영양사 및 영양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우수 고객 초청 급식메뉴 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 2월 16일 첫 세미나 이후, 참가자들의 반응이 좋아 5개월 만에 2회째를 맞이한 것.
평소 새로 개발되는 급식메뉴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교 영양사 및 영양교사들에게 전문 셰프들이 다양한 식재료와 상품을 활용하여 개발한 메뉴들을 직접 시연하고, 새로운 조리법을 알려주는 등 최신 급식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K2, 런던올림픽 금메달 기원 이벤트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런던 2012 올림픽 게임(이하 런던올림픽)’을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대한민국’ 이벤트를 실시한다.

K2의 ‘파이팅 대한민국’는 런던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참가하는 22개 경기 종목 가운데 금메달 획득이 예상되는 종목을 선택해 응모하는 이벤트다. 대한민국의 금메달 획득 종목을 가장 많이 맞춘 고객 1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소니 HD 캠코더’를 증정하며,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 상품권 1만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8월 9일까지 K2 홈페이지(www.k2outdoor.co.kr)를 통해 진행되며, 1일 1회씩 참여해 메달 획득 예상 종목을 선택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데일리C비타민워터-유럽원정단 모집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8월 5일까지 ‘데일리C비타민워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유럽원정단 모집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유럽원정단 이벤트는 영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4개국의 비타민이 담긴 ‘데일리C비타민워터’의 비타민 원산지를 알리고 고객에게 현지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여 ‘데일리C비타민워터’의 차별점과 우수성을 찾아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데일리C비타민워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 dailycvitaminwater)에 접속해 ‘데일리C 비타민워터’와 함께 찍은 인증샷과 함께 유럽 4개국에 가야 하는 자신만의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SK하이닉스, 우수 지방국립대와 산학협약 지속
SK하이닉스가 지방 국립대학의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수도권과 지방의 취업여건 불균형 해소를 위해 경북대(6/26), 전남대(7/4), 충북대(7/18)(가나다 순)와 협약을 맺고 반도체전문가육성프로그램인 ‘SK하이닉스 트랙(TRACK)’을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 트랙(Track)’은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을 집중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산학협력을 통한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007년부터 경북대와 전남대, 충북대 등 우수 국립대학과 5년간의 산학협력을 맺은 것에 이어 최근 이들 대학과의 기존 협약을 오는 2017년까지로 연장 운영키로 하고, 각 대학 공과대학 반도체 관련학과에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운영비를 지원하는 맞춤형 실무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여름 무더위엔 ‘고온 작동 블랙박스’
여름철 열기에 노출된 차의 내부 온도가 70도 이상까지 올라가면서 전자기기들이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특히 블랙박스는 열에 의한 이상 현상으로 다운되거나 사고 화면이 녹화되지 않는 등 다양한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현황을 고려해 차량용품 전문판매회사인 중앙일보미디어마케팅㈜는 블랙박스 전문기업인 BK C&C와 함께 고온에도 강한 고성능 HD급 블랙박스 ‘블랙캅’ BK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블랙박스는 고온에도 정상 작동을 보장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타제품의 경우 65도까지 정상적으로 기능하지만, 이 제품은 75도 정도의 고온에도 무리 없이 작동된다. 선명한 영상, 초소형의 본체 또한 강점이다.

교직원공제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업무협약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대학 교직원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상호 이해와 업무협조의 폭을 넓히기 위해 7월 17일 여의도 공제회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교직원공제회와 전문대교협은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대학 교직원들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위해 기관 상호 간의 업무 협조는 물론, 다각적인 상호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삼성생명, 보험금 지급문화 개선에 앞장서
삼성생명이 보험금 지급 문화 개선에 앞장선다. 보험금은 통상 “접수가 까다롭고, 지급은 오래 걸리고, 지급 후에는 관심이 없다”라는 고객 불만을 없애기 위해 보험금 접수에서 심사, 지급, 사후관리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전면 개혁하기로 한 것이다.
이를 위해 연간 2조5000억원에 달하는 사망, 질병 등 사고보험금 지급 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재편해 ‘편리한 문의 및 접수’, ‘신속한 지급’, ‘차별화된 사후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고객사랑 지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229억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최근 5년간(2007~2011년)의 심사결정자료를 이용하여 ‘불면증’에 대해 분석한 결과, 진료인원은 5년간 약 17만6000명이 증가(84.6%)했고, 연평균 증가율은 16.7%로 나타났다. 총진료비는 2007년 107억원에서 2011년 229억원으로 5년간 약 122억원이 증가(112.9%)했고, 연평균 증가율은 20.8%로 나타났다.

360만명. 올 상반기 동안 경기도내 박물관과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이 360만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나 이들 시설이 경기도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경기도에 따르면 도가 7월 1일부터 16일까지 도내 박물관과 미술관의 관람객 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 6월 말 기준 361만3191명으로 집계됐다. 360만명은 과천 서울대공원의 한 해 입장객수와 맞먹는 수준이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