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충격패' 최용수 감독 "한 게임에 일희일비하지 않을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충격패' 최용수 감독 "한 게임에 일희일비하지 않을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한 게임 결과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분위기를 잘 추스르겠다.”

최용수 FC서울 감독은 평소 “시즌은 마라톤 승부”라는 표현으로 장기 레이스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충격패 탓인지 목소리는 가라앉았고 표정은 내내 어두웠다. 남은 경기 선전을 다짐하는 눈빛에는 아쉬움이 짙게 배어 있었다.
FC서울은 15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21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원정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2-3으로 패했다. 경기 내용면에서도 투지 넘치는 인천의 적극적인 공세를 막지 못했다. 여기에 페널티킥 실축과 측면 수비 불안 등 문제점을 노출하며 12승6무3패(승점 42)로 선두 전북(승점 46)과의 격차를 좁히는데 실패했다.

경기 후 최 감독은 “상대는 공수에서 좋은 경기를 보여줬다. 투혼을 발휘한 점에 박수를 쳐주고 싶다”면서 “좋은 기회에서 찬스를 못 살린 것이 선수들의 조급함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격의 핵 몰리나의 공백이 아쉬운 경기였다. 몰리나는 전 소속팀이던 브라스 산토스와의 연봉 지급 분쟁으로 현재 브라질에 머물고 있다. 최 감독은 “몰리나와 데얀이 공격적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몰리나가 없는 공백에서도 다른 선수들이 좋은 찬스를 많이 만들었다”며 애써 아쉬움을 달랬다.
3골을 허용한 수비진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오른쪽 측면에서 고요한이 많은 크로스를 허용했다. 팀 자체적으로 진단을 내려야 할 것 같다”며 “고요한 한 명의 실수라기 보다는 중앙에서 사람을 놓친 모두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최 감독은 “선두 전북은 상당히 위협적인 팀이지만 승점 차가 아직 크게 벌어지지 않았다”며 “한 게임에 일희일비하지 않겠다. 충분히 역전할 수 있기 때문에 분위기를 잘 추스르고 다음 경기에 대비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