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르도와인협회, 보르도 와인 소비자 파티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보르도 와인의 매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보르도 와인 소비자 파티가 열린다.

보르도 와인협회(CIVB)는 일반 대중들만을 대상으로 '2011 보르도 와인 S/S 컬렉션 파티'를 오는 22일 한강 잠원지구 선상 레스토랑 프라디아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르도 와인협회(CIVB)가 선정한 '2011 보르도 셀렉션' 와인 102종 중, 아뺄라씨옹(AOC, 원산지 통제 명칭)별로 봄과 여름에 어울리는 51종의 와인을 엄선해 선보인다.

선정된 와인은 6가지 패밀리로 분류돼 각 패밀리의 개성과 컨셉을 잘 보여주는 모델들이 퍼포먼스와 함께 패션쇼 형태로 소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보르도 셀렉션은 보르도 와인은 비싸다는 인식 완화를 위해 매해 국내 와인 전문가들이 1만4000~5만5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보르도 와인 100종(2011년 102종)을 선정해 발표하는 행사이다.
6가지 패밀리는 ▲신선함과 순수함이 청아한 시골 아가씨와 같은 '드라이 화이트 와인' ▲통통 튀는 베이글녀처럼 생기 넘치는 '스위트 화이트 와인' ▲파워풀한 아로마와 균형 잡힌 구조가 열정적인 전문직 커리어우먼을 연상시키는 '꼬뜨 드 보르도' ▲기품 있는 고급 와인 생산으로 중후하고 멋진 비즈니스맨이 떠오르는 '메독' ▲팔색조와 같은 다양한 매력이 돋보여 완벽한 엄친아가 매치되는 '보르도&보르도 쒸뻬리외르' ▲매너 좋은 젠틀맨처럼 섬세하고 우아한 세련미가 돋보이는 '쌩떼밀리옹'이다.

이날 행사는 국내 최대의 와인 동호회인 온라인 커뮤니티 싸이클럽 '와인과 사람' 회원들 및 업계 관계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보르도 와인과 파티의 만남이라는 색다른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특별히 마련된 자리다.

특히 이번 컬렉션 파티에서는 다양한 아뺄라씨옹별로 뚜렷한 지역적 특색과 개성을 자랑하는 보르도 와인을 런웨이에서 선보이고 '2011 보르도 플래그십 앤 피플(Bordeaux Flagship & People)'이라는 타이틀 아래 각 캐릭터의 컨셉에 잘 부합하는 사람을 선발하는 '와인 옥션', 이상형 월드컵을 통해 가장 돋보이는 트렌드 세터를 가려내는 '보르도 스타일리쉬', 포토제닉 선발 및 보르도 와인 체험 등 오감만족의 재미를 선사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현장에서는 아이패드와 QR코드 등을 설치해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51종의 와인 정보를 검색하는 것은 물론, 와인 카탈로그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도록 편의를 더했다.

이와 함께 협찬사인 서울우유는 프랑스에서 온 맛있는 '벨큐브' 치즈를 선보여 와인 시음의 즐거움을 더욱 배가할 예정이며, ㈜CUC는 프리미엄 스파클링 워터 '오 드 페리에(EAU DE PERRIER)'를 제공, 파티의 품격을 더할 예정이다.

보르도 와인협회(CIVB)는 "보르도 와인의 6가지 패밀리가 가지는 특색을 형상화해 남녀 캐릭터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소비자들이 보르도 와인을 더욱 친근하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모바일 디바이스가 많이 보급된 한국의 특성을 감안해 준비한 QR코드, 아이패드 등을 통해, 대중들이 보다 수월하게 보르도 와인 정보를 접하고 부담없이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르도 와인 소비자 파티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펙사 홈페이지(www.sopex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02-554-9242.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