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욕인사이드] 운송지수 사상최고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VIX 동반 상승+국채·금도 강세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뉴욕 증시가 공급관리자협회(ISM) 서비스업 지수 부진 악재를 뚫고 제한적이나마 상승하며 최근 강세 흐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줬다.

중국이 올해 세 번째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했다는 소식도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 했다. 포르투갈 신용등급 강등은 유럽 증시에 영향을 줬지만 뉴욕증시를 가로막지 못 했다.
새로운 모멘텀이 없었고 오히려 악재 일색이었지만 뉴욕증시는 제한적이나 추가 상승했다. 다만 변동성 지수(VIX)가 주가와 동반 상승했고 금과 채권 등 안전자산이 강세를 보였다는 점은 투자자들의 랠리에 대한 부담감도 보여준 것으로 판단된다. 국채 10년물 금리는 3.10% 아래로 내려왔다.

다우 산업지수에 선행한다는 다우 운송지수가 다시 사상최고가를 갈아치우고 있다. 운송 관련주 강세는 물동량 증가를 반영한 것으로 경기 회복 신호로 받아들여진다.

BGC 파이낸셜의 로저 볼츠 이사는 “제조업이 여전히 활력을 가지고 있으며 경기 회복이 모멘텀을 얻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운송 관련주 강세가 오래도록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의 기준금리 인상은 포르투갈 신용 등급 강등과 마찬가지로 주가에 이미 반영된 악재로 해석됐다.

파이낸셜 네트워크의 브라이언 젠드레우 투자전략가는 “지난해부터 금리를 올리고 있기 때문에 놀랄 일은 아니다”라며 “중국 경제가 갑자기 활력을 잃게 되면 문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MF 글로벌의 닉 칼리바스 부사장은 포르투갈의 신용등급 강등에 유럽연합(EU) 측이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는 것에 주목했다. 최근 신용평가사측은 그리스 국채에 대해 부분적 디폴트 가능성을 언급했지만 유럽중앙은행(ECB)은 계속 그리스 국채를 담보로 인정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칼리바스는 “유럽연합(EU)은 신용평가사의 영향력을 줄이려는 시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시스템 리스크가 줄어든다는 의미일 수 있다“고 말했다.



박병희 기자 nu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