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롤스터 박지수, 돌연 은퇴 선언해 '충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프로게이머 박지수(KT롤스터, 테란가 돌연 은퇴를 선언해 팬들이 충격에 빠졌다.

지난 28일 한국 e-스포츠협회(KeSPA)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프로게이머 자격변경-은퇴'란 제목으로 KT롤스터의 프로게이머 박지수와 홍명철의 은퇴를 공지했다.
특히 박지수의 은퇴에 팬들의 반응은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박지수의 성적이나 스타크래프트2리그 전환소식도 없었던 것이기에 의구심이 더욱 증폭되고 있는 것. 이에 대해 현재까지 박지수측의 공식적인 입장 또한 없었기에 논란은 더욱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3월 박지수는 전 소속팀 화승OZ에서 KT롤스터로 이적한 후 화려한 성적을 보이며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특히 팀내 부동의 에이스 이영호와 함께 테란 원투펀치로 자리매김하며 KT롤스터의 창단 후 첫 우승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 간판스타다운 행보를 이어왔다.

이에 대해 소속사는 원론적인 대답만 있을 뿐이다. 소속사 KT롤스터는 "본인의 요청에 따라 은퇴 처리를 했다"면서 "팀 입장에서 아쉽고 선수들과 스태프도 많이 심란하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박지수는 이번 은퇴로 프로게이머의 자격을 상실해 준프로게이머의 자격으로 강등된다. 또한 향후 프로리그와 개인리그의 참가자격을 상실하게 된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