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테나' 돈 아깝다? 동업자 정신 실종이 더 아깝네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테나' 돈 아깝다? 동업자 정신 실종이 더 아깝네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SBS 새 월화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이하 아테나)에 대한 한 유명 작가의 혹평이 네티즌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드라마 '하얀거탑' '제중원'을 쓴 이기원 작가는 1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테나'를 본 소감을 올려놓았다.
이기원 작가는 "아테나 2부를 아이피 TV로 1000원 결재하고 보는데 중간부터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우선 든다. 그 이후부턴 난 내 인내심의 한계를 테스트하고 있다. 시청률이 떨어진 이유가 여기 있었네ㅠㅠ. 제발 '아이리스' 만큼만 하길"이라며 쓴소리를 던졌다.

하지만 일반 시청자와 네티즌들은 이 작가의 혹평에 동조 보다는 동업자 정신이 실종된 데 대한 따끔한 지적을 하고 있다.

비록 트위터라는 개인의 공간에서 한 말이라고는 하지만, '하얀거탑''제중원' 이후 고정 골수팬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작가가 공개적으로 다른 드라마를 향해 "돈이 아깝다" "인내심의 한계를 느낀다"는 직설적인 혹평을 날린 것은 같은 업종에 있는 드라마 작가에 대한 예의나 배려가 결여된 행동이라는 비난이다.
특히 20부작 드라마에서 이제 겨우 2부를 방송하며 야심차게 출발한 드라마를 향해 던진 멘트로는 너무나 경솔했다고 방송가 관계자들 역시 입을 모으고 있다.

네티즌들은 연예게시판 등에 "'하얀거탑'은 원작도 따로 있는 데다 일본에서 먼저 드라마화된 작품인데..그냥 자기 자신만 잘 했으면 좋겠다" "작가라는 사람이 다른 사람 작품을 공개적으로 돈이 아깝다느니 인내심의 한계를 느낀다느니 이런 말을 하는 건 너무 하는 것 아닌가?" "그럼 '아테나' 보는 사람들은 죄다 수준낮고 질 떨어진다는 소리인가"며 이 작가의 코멘트에 대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동업자 정신, 상도의 등을 차치하고라도 최소한 얼마나 많은 노력과 피땀을 들여야하면 한 작품이 탄생하는 지 누구보다 잘 아는 작가가 다른 드라마를 쉽게 깎아내리는 행동은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사기에 충분했다.

한편 지난 13일 '아이리스'의 스핀오프로 뜨거운 관심 속에 첫 방송한 첩보액션 블록버스터 '아테나'는 정우성과 수애, 차승원 등 주연들의 연기와 화려한 액션신 등으로 시청률 20%를 넘으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